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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하는 질문
  • Q: [기기 등록(추가)] 등록(추가) 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A:
    기기를 새로 구입하셨거나 다른 분이 쓰시던 것을 인수하신 경우 아래와 같은 절차로 등록(추가)을 해 주셔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등록(추가) 절차는 기기를 인터넷에 연결해주는 절차와 휴대폰 앱에 기기를 추가해 주는 절차가 통합되어 한꺼번에 진행됩니다.

    1. 등록(추가)하시기 전에 집에서 쓰고 있는 Wi-Fi 비밀번호를 알고 계셔야 합니다. 그리고, Wi-Fi 이름에 한글이 들어가 있다면 한글코드는 호환이 안 되어 펫스테이션-cam이 인식하지 못하므로 이를 영문/숫자로 바꾸어야 등록이 됩니다. 또한 휴대폰을 2.4GHz Wi-Fi에 연결한 후 등록을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휴대폰의 Wi-Fi를 켜시고 5GHz에 연결이 되어 있다면 2.4GHz 쪽으로 바꾼 다음 등록(추가) 절차를 시작해 주시기 바랍니다.

    2. 기기가 공장초기화 상태인지 확인합니다. 공장초기화 상태에서는 기기의 램프가 적색-청색으로 번갈아 가며 깜박입니다. 기기를 처음 구입하시면 기본적으로 이 상태일 것이나, 이 상태가 아니라면 기기의 버튼 3개를 손가락 3개로 동시에 띡 소리가 날때까지 누르시면 기기가 재부팅 되면서 공장초기화 상태가 됩니다.

    3. 앱의 오른쪽 위에 있는 파란색 "+"표시를 터치하면 등록(추가) 절차가 시작됩니다. 앱에서 지시하는대로 Wi-Fi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휴대폰에서 벨소리 같은 소리가 나는데, 볼륨을 80% 정도로 조절하여 충분히 크게 한 다음 그림에 표시된 것과 같이 기기 앞에 가까이 대고 움직이지 마시기 바랍니다.

    4. 기기가 그 소리를 알아들으면 띡 하고 소리를 내고 램프 표시가 두가지 중 한가지로 바뀝니다. 램프가 파란색만 깜박이는 단계로 바뀌면 이는 소리에 포함된 Wi-Fi 이름과 비밀번호 정보가 맞아서 공유기 접속까지 성공한 것입니다. 공유기를 통해 인터넷을 타고 펫스테이션 서버 접속까지 성공하면 파란불의 깜박임이 멈추고 앱에 펫스테이션이 뜨면서 등록(추가)에 성공하게 됩니다.

    5. 만일 기기에서 띡 소리가 나고 램프가 적색-청색이 빠르게 깜박이는 단계로 바뀌고 더 이상 진행이 안 된다면, 이는 소리에 포함된 Wi-Fi 이름이나 비밀번호 정보가 틀려 기기가 공유기에 접속을 못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때에는 2.4GHz Wi-Fi가 아닌 5GHz Wi-Fi로 접속하려는 것은 아닌지, 공유기의 이름에 한글이 들어가 있지는 않은지, 비밀번호가 틀리지는 않았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6, 위의 3단계에서 소리를 계속 들려주는데도 기기에서 띡 하는 소리가 안 난다면, 이는 기기가 소리 인식을 못 하는 것입니다. 이때에는 주변이 시끄럽지는 않은지, 휴대폰 볼륨이 너무 작지는 않은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안드로이드 폰의 경우 폰의 설정>소리 및 진동>음질 및 음향설정에 들어가 돌비나 게임음향 관련 음향효과를 모두 끄고 한번 다시 해 보시기 바랍니다.
  • Q: [기기 등록(추가)] 등록(추가)이 자꾸 실패해요.
    A:
    기기 등록(추가) 시 흔히 실패하는 몇 가지 원인을 아래에 나열하였으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 5GHz가 아닌 2.4GHz Wi-Fi로 접속해야 합니다. 안드로이드 폰은 이를 자동으로 구별하여 리스트에 2.4GHz만 보여주기 때문에 문제되지 않는데, 아이폰에서는 현재 폰이 연결된 Wi-Fi 이름을 보여주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Wi-Fi 이름에 5G나 GIGA가 들어가 있으면 5GHz 이므로 이런 글자가 안 들어가 있거나 2G가 들어가 있는 Wi-Fi로 먼저 아이폰을 연결한 다음에 등록(추가)을 시도해 보세요.
    2. 소리를 들려주었을 때 기기에서 띡 소리가 나지 않는다면, 휴대폰의 고급음향 관련 설정에 들어가서 게임/돌비/콘서트홀 효과와 같은 특수 음향 설정을 모두 끈 다음 다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기기가 새로 구입한 것이 아니고 오래 사용한 것이라면 Wi-Fi 비밀번호 입력하는 화면에서 고급옵션을 선택하면 나타나는 “초기소리연결방식”을 켜고 한번 해 보시기 바랍니다.
    3. 기기에 소리를 들려주었을 때 기기에서 띡 소리는 나는데 램프가 파란불만 깜박이는 단계로 가지 않고 빨간불-파란불이 빠르게 깜박이는 단계에서 앱에 실패가 뜬다면, 공유기 이름에 한글이 섞여 있거나 비밀번호에 오타가 있는 것입니다. 공유기 이름이 한글로 되어 있다면 한글은 지원하지 않으므로 영문/숫자 조합으로 공유기 이름을 바꾸어 다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할 때에는 키보드에서 자동완성된 것을 선택하지 마시고 끝까지 타이핑하시기 바랍니다. 
    4. 공유기와 다른 방에 있다면 같은 방으로 옮겨서 설치하시고, 공유기의 전원을 껐다가 켠 후에도 한번 해 보시기 바랍니다.
  • Q: [기기 등록(추가)] 등록(추가)이 안돼요.
    A:
    등록(추가)이 안 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으므로, 아래 사항을 순서대로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1. 펫스테이션-cam의 공장초기화가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해 보세요.(램프가 빨간불길게-파란불짧게 교대로 깜박임)
    2. 공유기의 이름이나 비밀번호에 한글이나 특수문자가 들어가 있다면 이를 영문과 숫자의 조합만으로 바꾸어 시도해 보세요.
    3. 공유기와 펫스테이션 간의 거리가 멀다면 5m 이내의 서로 보이는 위치에 놓고 한번 해 보세요.
    4. 공유기의 설정 중 일반적인 설정이 아닌 특수한 설정(포트포워딩, 방화벽 설정 등)을 사용하는 것이 있다면 이를 모두 해제하거나 초기화한 후에 한번 해 보세요.
  • Q: [기기 등록(추가)] 휴대폰에 펫스테이션 등록(추가)하는데, 소리를 들려주면 띡 소리만 나고 등록(추가)이 실패해요.
    A:
    아래의 몇 가지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 5GHz Wi-Fi가 아닌 2.4GHzWi-Fi로 접속하신 것이 맞는지 확인해 보세요.(통신사 공유기라면 공유기의 이름에 5G나 GIGA가 포함되지 않은 공유기 이름을 찾아 접속해 보세요.)
    2. 공유기의 이름에 한글이 들어가 있다면 이를 영문과 숫자의 조합만으로 바꾸어 시도해 보세요.
    3. 공유기의 비밀번호가 맞는지 확인해 보세요. Wi-Fi 비밀번호 입력 시 영문 대문자와 소문자를 확실히 구분하셔야 하고, 휴대폰 키보드의 자동완성기능을 사용하면 끝에 공백이 하나 추가되니 그러지 마시고 끝까지 타이핑하여 입력해보시기 바랍니다.
  • Q: [기기 등록(추가)] 등록(추가)하는데 파란불 깜박이는 단계까지만 가고 실패해요.
    A:
    파란불 깜박이는 상태까지 간 것은 기기와 공유기 간의 연결은 되었으나 기기가 펫스테이션 서버에 연결을 못하는 상태입니다. 그 원인은 아래와 같이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으니 확인한 후 조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1. 기기와 공유기 간의 거리가 멀거나 중간에 벽 등의 장애물이 있는 경우, 기기를 공유기 가까이 이동한 다음 다시 해 보세요.
    2. 공유기의 동작이 비정상 상태로 빠진 경우도 있으니, 공유기의 전원을 껐다가 켠 후 다시 해 보세요.
    3. 공유기에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으면 그럴 수 있으니, 공유기의 인터넷 선을 확인해 보고 휴대폰은 Wi-Fi 접속이 잘 되는지 확인해 보고 다시 시도해 보세요.
    4. 공유기의 특별한 기능들을 설정해 놓고 사용하시는 경우, 즉 특정한 포트를 죽이거나, 방화벽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특이한 기능을 사용하는 것이 있을 경우 이를 OFF 시키고 시도해 보세요. 설정이 복잡할 경우 공유기를 RESET 시킨 후 이름과 비밀번호만 다시 설정하여 시도해 보세요. 공유기를 RESET 시키는 방법은 공유기마다 다르나 일반적으로 공유기에 붙은 RESET 스위치를 5초 이상 길게 누르시면 됩니다.
  • Q: [기기 등록(추가)] 휴대폰이 바뀌면 등록(추가)을 다시 해야 하나요?
    A:
    예, 그렇습니다.
    휴대폰이 바뀌면 기기를 공장초기화하고 새로 설치한 앱에서 등록(추가)를 다시 하셔야 합니다. 그런데, 앱과 데이터를 클라우드에 백업해 두었다가 새 휴대폰에 그대로 설치하신 경우, 예전에 등록된 기기가 그대로 뜨는 경우도 있는데, 이때에는 재 등록 필요없이 그냥 사용하시면 됩니다.
  • Q: [기기 등록(추가)] 이사를 해서 인터넷이 바뀌면 등록(추가)을 다시 해야 하나요?
    A:
    예, 그렇습니다.
    인터넷과 Wi-Fi 공유기가 바뀌셨다면 펫스테이션-cam의 인터넷 연결이 끊어지므로 휴대폰과 연결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이 때에는 기기를 공장초기화하고 앱에 새로 등록(추가)해 주셔야 하고, 예약급식 등의 모든 설정도 다시 해 주셔야 하니다.
  • Q: [기기 등록(추가)] 등록(추가)할 때 나는 벨소리는 뭔가요?
    A:

    등록(추가)할 때 나는 벨소리같은 소리에는 정보가 담겨 있습니다. 즉 소리를 통해 휴대폰으로부터 펫스테이션-cam으로 어떤 정보를 전달하는 과정입니다. 그 정보란 휴대폰에서 선택하거나 입력한 Wi-Fi 이름과 비밀번호 정보입니다. 펫스테이션-cam을 인터넷에 연결시키기 위해서는 Wi-Fi 이름과 비밀번호를 알려주어야 하는데, 펫스테이션-cam에는 이를 입력할 만한 화면이나 캐패드가 없기 때문에 휴대폰을 통해서 이를 입력해 주는 것입니다.

  • Q: [기기 등록(추가)] 등록(추가)을 왜 소리로 하나요?
    A:

    휴대폰에서 펫스테이션-cam으로 정보를 전달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나 Wi-Fi와 같은 무선통신 수단을 사용할 수도 있고, 카메라와 QR코드를 사용해서 전달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러나 펫스테이션-cam은 소리를 통해서 전달하는 특이한 방법을 채택했습니다. 그 이유는 다른 수단보다 소리를 통하는 방법이 휴대폰 기종의 차이에 의한 영향을 덜 받기 때문입니다. 다른 방법들은 휴대폰 기종이나 OS 버전 등에 따라 사양이나 사용법이 달라 어떤 휴대폰은 되고 어떤 휴대폰은 안되고 할 수 있지만, 소리(스피커/마이크)는 모든 휴대폰이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보편적 입출력 수단이기 때문에 휴대폰 기종에 따른 차이가 거의 없습니다.

  • Q: [기기 등록(추가)] 공유기의 비밀번호를 까먹었어요.
    A:
    펫스테이션-cam을 휴대폰 앱에 등록(추가)시키려는데 공유기의 비밀번호를 잊으셨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조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1. 공유기가 인터넷 통신사에서 설치해 준 것이라면 대부분 공유기 바닥면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기재되어 있지 않다면 통신사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2. 직접 구매한 공유기이고 비밀번호 설정을 직접 했는데 이를 잊어버리셨다면 공유기를 리셋하고 비밀번호 설정을 다시 하는 방법 밖에는 없습니다.
  • Q: [기기 등록(추가)] 가족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A:
    펫스테이션은 사용자를 주인과 가족으로 구분하여 권한을 달리 하고 있습니다. 주인만 설정을 마음대로 변경할 수 있고, 가족은 카메라 영상을 보거나 원격으로 밥만 줄 수 있습니다. 처음 기기에 핸드폰을 직접 등록하는 한 사람만 주인이 되고 그 이후에는 가족으로만 등록할 수 있습니다. 주인 등록(추가)부터 다시 하시려면 기기를 공장초기화 하고 처음부터 다시 하시면 됩니다.
    가족 등록은 주인을 통해서만 할 수 있는데, 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주인으로 등록한 핸드폰의 “설정(setup)>시스템>등록된사용자>새사용자등록” 을 터치하면 가족으로 등록할 폰(앱)의 UID를 입력하라고 나오는데, 이 UID는 가족으로 등록할 분이 폰에 앱을 설치하면 앱 내에 생성되어서 보입니다.  앱의 좌측 상단의 막대기 3개 모양의 메인메뉴(멍카페/냥카페 보이는 곳) 버튼을 터치하면 그 안에 UID가 보입니다. 가족이 멀리 떨어져 있더라도 이 UID만 알려줘서(메시지 보내기도 가능) 정확히 입력하면 잠시 후 가족의 앱에도 펫스테이션이 등록됩니다.
    그런데, 주의하실 사항은 가족등록 하는 순간에 두 폰이 모두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어야 하고, 두 폰에서 모두 펫스테이션 앱이 열려 있어야 합니다. 어느 한쪽이 순간적으로 인터넷 연결이 끊겼다던지 하면 가족 등록에 실패할 수도 있습니다. 가족등록은 여러 번 시도해도 무방하므로 실패했을 경우 몇 번 더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 Q: [기기 등록(추가)] 가족등록을 할 때 같은 Wi-Fi 공유기에서 해야 하나요?
    A:

    아닙니다. 가족 등록할 때 등록하려는 가족이 꼭 같은 Wi-Fi 공유기 내에 있어야 하는 것은 아니고,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기만 하면 됩니다. 즉 Wi-Fi이던 5G나 LTE이던 인터넷에 연결만 되어 있으면 가족등록이 가능한데, 등록하려는 순간 인터넷이 끊겨 있거나 메시지 전달에 실패하면 등록이 실패할 수도 있습니다. 이때에는 등록에 성공할 때까지 몇 번이고 시도하시면 됩니다. 즉 주인의 “등록된 사용자”에는 등록이 되었는데, 가족의 앱에는 추가가 되지 않았다면 주인의 앱에서 등록된 사용자를 삭제하고 가족의 앱에 추가될 때까지 계속 등록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 Q: [기기 등록(추가)] 가족등록이 안 되요.
    A:

    가족등록을 하는 순간 가족의 스마트폰이 인터넷 연결이 끊겨 있었거나 메시지 전달에 실패하면 가족등록이 실패할 수도 있습니다. 이 때에는 등록에 성공할 때까지 몇 번이고 시도하시면 됩니다. 즉 주인의 “등록된 사용자”에는 등록이 되었는데, 가족의 앱에는 추가가 되지 않았다면 주인의 앱에서 등록된 사용자를 삭제하고 가족의 앱에 추가될 때까지 계속 등록을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 Q: [기기 등록(추가)] 가족 등록이 자꾸 실패해요.
    A:

    가족을 등록시키기 위해 "설정(setup)>시스템>등록된사용자"에 들어가서 사용자를 추가하려고 하는데, 가족의 앱에 펫스테이션 이름이 뜨지 않는 경우에는 등록이 실패한 것이므로 지우고 다시 하셔야 합니다. 이것이 실패하는 이유는, 펫스테이션과 주인의 스마트폰, 그리고 가족의 스마트폰, 이 3자가 모두 인터넷에 원활히 연결되어 있어야 하는데, 등록하는 순간 어느 하나가 순간적으로 인터넷 연결이 끊겼기 때문입니다. 이런 가능성은 얼마든지 있기 때문에 당황하지 마시고 처음부터 다시 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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