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추가)할 때 나는 벨소리같은 소리에는 정보가 담겨 있습니다. 즉 소리를 통해 휴대폰으로부터 펫스테이션-cam으로 어떤 정보를 전달하는 과정입니다. 그 정보란 휴대폰에서 선택하거나 입력한 Wi-Fi 이름과 비밀번호 정보입니다. 펫스테이션-cam을 인터넷에 연결시키기 위해서는 Wi-Fi 이름과 비밀번호를 알려주어야 하는데, 펫스테이션-cam에는 이를 입력할 만한 화면이나 캐패드가 없기 때문에 휴대폰을 통해서 이를 입력해 주는 것입니다.
휴대폰에서 펫스테이션-cam으로 정보를 전달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나 Wi-Fi와 같은 무선통신 수단을 사용할 수도 있고, 카메라와 QR코드를 사용해서 전달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러나 펫스테이션-cam은 소리를 통해서 전달하는 특이한 방법을 채택했습니다. 그 이유는 다른 수단보다 소리를 통하는 방법이 휴대폰 기종의 차이에 의한 영향을 덜 받기 때문입니다. 다른 방법들은 휴대폰 기종이나 OS 버전 등에 따라 사양이나 사용법이 달라 어떤 휴대폰은 되고 어떤 휴대폰은 안되고 할 수 있지만, 소리(스피커/마이크)는 모든 휴대폰이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보편적 입출력 수단이기 때문에 휴대폰 기종에 따른 차이가 거의 없습니다.
아닙니다. 가족 등록할 때 등록하려는 가족이 꼭 같은 Wi-Fi 공유기 내에 있어야 하는 것은 아니고,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기만 하면 됩니다. 즉 Wi-Fi이던 5G나 LTE이던 인터넷에 연결만 되어 있으면 가족등록이 가능한데, 등록하려는 순간 인터넷이 끊겨 있거나 메시지 전달에 실패하면 등록이 실패할 수도 있습니다. 이때에는 등록에 성공할 때까지 몇 번이고 시도하시면 됩니다. 즉 주인의 “등록된 사용자”에는 등록이 되었는데, 가족의 앱에는 추가가 되지 않았다면 주인의 앱에서 등록된 사용자를 삭제하고 가족의 앱에 추가될 때까지 계속 등록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가족등록을 하는 순간 가족의 스마트폰이 인터넷 연결이 끊겨 있었거나 메시지 전달에 실패하면 가족등록이 실패할 수도 있습니다. 이 때에는 등록에 성공할 때까지 몇 번이고 시도하시면 됩니다. 즉 주인의 “등록된 사용자”에는 등록이 되었는데, 가족의 앱에는 추가가 되지 않았다면 주인의 앱에서 등록된 사용자를 삭제하고 가족의 앱에 추가될 때까지 계속 등록을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가족을 등록시키기 위해 "설정(setup)>시스템>등록된사용자"에 들어가서 사용자를 추가하려고 하는데, 가족의 앱에 펫스테이션 이름이 뜨지 않는 경우에는 등록이 실패한 것이므로 지우고 다시 하셔야 합니다. 이것이 실패하는 이유는, 펫스테이션과 주인의 스마트폰, 그리고 가족의 스마트폰, 이 3자가 모두 인터넷에 원활히 연결되어 있어야 하는데, 등록하는 순간 어느 하나가 순간적으로 인터넷 연결이 끊겼기 때문입니다. 이런 가능성은 얼마든지 있기 때문에 당황하지 마시고 처음부터 다시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