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petstation.co.kr/xe/files/attach/images/445/4f14d0755a4de8c0533ce49195991834.png
자주하는 질문
  • Q: [연결] 펫스테이션-cam과 연결이 끊기면 예약급식도 안 나오나요?
    A:

    펫스테이션-cam과 앱 간의 연결이 끊기더라도 기기의 전원만 들어와 있다면 예약급식은 제대로 나옵니다. 예약급식 설정한 것은 휴대폰이 아니라 기기에 저장되기 때문입니다.

  • Q: [연결] 스마트폰이 Wi-Fi 연결되어 있을 때에만 펫스테이션-cam에 접속할 수 있나요?
    A:

    아닙니다. 스마트폰이 Wi-Fi에 연결되었을 때에는 물론 5G나 LTE를 통해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어도 영상통화를 하실 수 있습니다. 즉 전 세계 어디에서건 스마트폰이 인터넷에만 연결되어 있다면 펫스테이션-cam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 Q: [연결] 밖에서 Wi-Fi를 끄면 연결이 안돼요.
    A:
    휴대폰이 Wi-Fi를 통하건 데이터(LTE)를 통하건 인터넷에만 연결되어 있으면 전 세계 어디에서나 펫스테이션 앱을 통해 영상을 보거나 원격급식을 할 수 있습니다. 펫스테이션 앱이나 기기는 휴대폰의 인터넷 연결 수단이 Wi-Fi인지 데이터인지 알 수도 없을 뿐더러 상관하지도 않기 때문에, 만일 Wi-Fi를 끈 상태에서 연결이 안 되거나 영상이 제대로 안 보인다면 이는 휴대폰 쪽에서 원인을 찾아야 합니다. 휴대폰의 전원을 완전히 껐다가 켠 후에 한번 해 보시고, 그래도 문제가 개선되지 않으면 아래의 몇 가지 사항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 데이터가 꺼져 있는 것은 아닌지..
    2. 휴대폰 설정에서 펫스테이션 앱의 데이터 사용을 허용하지 않은 것은 아닌지..
    3. LTE 음영지역이나 통화량이 많은 지역에서 시도하여 인터넷 속도가 매우 느린 경우가 아닌지..
    4. 데이터 안심설정이 되어 있는 상태에서 데이터가 거의 소진되어 인터넷 속도가 떨어진 것은 아닌지..
    5. 데이터 요금제가, 데이터 사용량이 일정량을 넘기면 속도가 제한되는 요금제는 아닌지..
  • Q: [연결] 연결이 자주 끊어져요.
    A:
    펫스테이션-cam과 휴대폰은 인터넷을 통해 연결되므로 두 기기가 모두 인터넷에 잘 연결이 되어 있어야 둘 간에 연결이 원활하게 됩니다.  그런데, 휴대폰은 항상 이동하기 때문에 인터넷 연결이 순간적으로 잠시 끊어졌다가 다시 연결되곤 합니다. 또한 펫스테이션-cam도 주변 환경에 따라 가끔 무선공유기에 Wi-Fi 연결이 끊겼다가 다시 자동으로 연결되기도 합니다.  펫스테이션-cam과 휴대폰간의 연결이 너무 자주 끊기거나 장시간 끊어져 있는 일이 잦으면 펫스테이션과 공유기 간의 Wi-Fi 연결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Wi-Fi는 이웃들과 주파수 자원을 나누어 쓰는 개념이기 때문에 옆집에서 공유기를 새로 설치하면 우리집 Wi-Fi가 잘 되다가도 안 되는 식으로 상황이 변하기도 합니다.
    이때 기기를 초기화하여 다시 등록(추가)하거나 앱을 삭제하고 다시 설치하는 것은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기기를 껐다가 켜는 것도 일시적으로는 다시 연결될 수는 있어도 이런 현상을 근본적으로 해결하지는 못합니다. 펫스테이션-cam은 영상을 전송하는 기기이기 때문에 휴대폰보다 고속의 인터넷 속도가 필요합니다.  또한 웹서비스와는 다른 인터넷 서비스(프로토콜)를 사용하기 때문에 휴대폰이나 다른 기기의 인터넷이 잘 되는 것과는 상황이 다를 수 있습니다.  아래의 순서대로 조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1. 공유기의 전원을 껐다가 켜 본다.
    2. 공유기와 펫스테이션 간의 거리를 가까이 이동시켜본다. (중간에 장애물이 없고 서로 직접 보이는 5m 이내의 거리로.. 공유기가 가구나 TV 뒤에 숨겨져 있다면 꺼내어 잘 보이도록 하고 안테나가 벽에서 20cm 이상 떨어지도록 공유기를 이동시키거나 180도 돌려 주세요.)
    3. 공유기의 설정에 들어가 채널 번호(1~13)를 바꾸어 본다.(그 방법은 공유기 설명서를 참조하거나 공유기 모델명으로 인터넷 검색을 해 보시고, 인터넷 사업자가 설치해 준 공유기일 경우 설치기사를 불러 도움을 청해 보세요.)
  • Q: [연결] 기기의 파란불이 자주 깜박여요.
    A:
    펫스테이션-cam과 휴대폰은 인터넷을 통해 연결되므로 두 기기가 모두 인터넷에 잘 연결이 되어 있어야 둘 간에 연결이 원활하게 됩니다. 그런데, 펫스테이션-cam의 파란불이 깜박이는 것은 Wi-Fi 연결이 끊겼다는 표시입니다. 가끔 Wi-Fi 연결이 끊겼다가 다시 자동으로 연결되기도 하는데, 너무 자주 그러거나 장시간 깜박이는 일이 잦으면 펫스테이션-cam과 공유기 간의 Wi-Fi 연결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Wi-Fi는 이웃들과 주파수 자원을 나누어 쓰는 개념이기 때문에 옆집에서 공유기를 새로 설치하면 우리집 Wi-Fi가 잘 되다가도 안 되는 식으로 상황이 변하기도 합니다.
    이때 기기를 초기화하여 다시 등록(추가)하거나 앱을 삭제하고 다시 설치하는 것은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기기를 껐다가 켜는 것도 일시적으로는 다시 연결될 수는 있어도 이런 현상을 근본적으로 해결하지는 못합니다. 펫스테이션은 영상을 전송하는 기기이기 때문에 휴대폰보다 고속의 인터넷 속도가 필요합니다.  또한 웹서비스와는 다른 인터넷 서비스(프로토콜)를 사용하기 때문에 휴대폰이나 다른 기기의 인터넷이 잘 되는 것과는 상황이 다를 수 있습니다. 아래의 순서대로 조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1. 공유기의 전원을 껐다가 켜 본다.
    2. 공유기와 펫스테이션 간의 거리를 가까이 이동시켜본다. (중간에 장애물이 없고 서로 직접 보이는 5m 이내의 거리로.. 공유기가 가구나 TV 뒤에 숨겨져 있다면 꺼내어 잘 보이도록 하고 안테나가 벽에서 20cm 이상 떨어지도록 공유기를 이동시키거나 180도 돌려 주세요.)
    3. 공유기의 설정에 들어가 채널 번호(1~13)를 바꾸어 본다.(그 방법은 공유기 설명서를 참조하거나 공유기 모델명으로 인터넷 검색을 해 보시고, 인터넷 사업자가 설치해 준 공유기일 경우 설치기사를 불러 도움을 청해 보세요.)
  • Q: [연결] 공유기의 채널은 어떻게 바꾸나요?
    A:

    이는 공유기마다 다르기 때문에 공유기의 매뉴일을 확인해 보시거나, 인터넷 검색에서 공유기의 모델명과 "설정"을 같이 검색해 보시면 다른 사람들이 한 게시물이 있을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만일 통신사에서 설치해 준 공유기라면 통신사의 설치기사를 보내달라고 하여 채널번호 변경을 요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 Q: [연결] 공유기의 채널을 바꾸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나요?
    A:

    2.4GHz 와이파이에는 13개의 채널이 있습니다. 이 채널이 주변 이웃과 겹치면 마치 주파수가 겹쳐 혼신이 일어나듯이 서로 영향을 주고 받습니다. Wi-Fi 기기의 밀도가 높아질수록 이러한 가능성은 높아지며, 아파트와 같이 이웃과 벽 하나를 사이에 두고 있는 가옥 구조에서는 우리집의 기기보다 같은 채널의 이웃집의 기기가 우리집 공유기에 더 가까이 있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펫스테이션-cam은 비디오를 전송하는 기기이기 때문에 데이터 전송량이 많아 채널 간섭 등의 문제에 더 민감할 수 있습니다.

  • Q: [연결] 집 안의 다른 Wi-Fi 기기들은 문제없는데 왜 펫스테이션-cam만 연결이 자꾸 끊기나요?
    A:

    Wi-Fi 기기 중에 휴대폰과 같이 이동이 가능한 기기는 집 안의 어떤 위치(방)에서 Wi-Fi가 잘 안 터진다고 해도 그 위치를 피하면 그만이기 때문에 불편을 잘 느끼지 못합니다. 또한 냉장고, 세탁기 등의 IoT 기기 들은 데이터 전송량이 적어 Wi-Fi 품질이 안 좋더라도 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펫스테이션-cam은 비디오를 전송하는 기기라서 데이터 전송량이 많아 Wi-Fi 품질에 민감하고, 한번 설치되면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계속 안 좋은 상태로 유지되어 더 불편을 느끼는 것입니다. 이때 기기의 위치를 옮겨보시거나 Wi-Fi 채널을 바꾸어 보시면 문제가 해소될 것입니다.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