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petstation.co.kr/xe/files/attach/images/445/4f14d0755a4de8c0533ce49195991834.png
자주하는 질문
  • Q: [구형 펫스테이션] 기존의 펫스테이션 사용자인데, 최신 버전의 앱을 사용할 수 있나요?
    A:

    예,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초기 설정(연결) 시 우측 상단의 '+' 버튼은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이 '+' 버튼은 새로운 펫스테이션-org 에서만 사용되는 기능이기 때문입니다. 기존의 펫스테이션은 원래대로 WPS 버튼을 이용하거나 PC와 연결하여 설정하시면 됩니다. 사용법을 잃어버리셨다면 자료실의 1번에 사용설명를 올려 놓았으니 다운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 Q: [구형 펫스테이션] 펫스테이션-org 와 기존의 펫스테이션은 어떻게 다른가요?
    A:

    펫스테이션-org와 이전버전의 펫스테이션과는 모든 기능이나 성능이 동일하고, 다만 한가지 처음 등록하는 방법만 다릅니다. 기존 펫스테이션은 공유기와 연결하기 위해 WPS 기능이나, WPS 버튼이 없을 경우 PC와 연결하여 설정프로그램을 이용하여야 했습니다. 그런데, 펫스테이션-org는 앱에서 Wi-Fi를 검색하여 잡은 후 이를 기기에 소리를 통해 알려주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그럼으로써 PC 연결이 필요없게 되어 USB 포트나 USB케이블이 없어졌습니다.

     

    , 두 제품의 유일한 차이는 뒤에 USB 포트가 있느냐 없느냐의 차이입니다.

    다른 모든 기능이나 성능은 동일하며, 앱도 동일한 앱을 사용합니다.

  • Q: [구형 펫스테이션] WPS 버튼을 눌러도 공유기와 연결되지 않아요.
    A:

    우선, 공유기 쪽을 살펴보면, 어떤 공유기들은 WPS 버튼이 있어도 그 기능을 기본적으로 비활성화시켜 놓은 것들이 있습니다. 이는 공유기의 사용 설명서를 보고 확인하셔야 하며, 비활성화 되어 있다면 이를 활성화 한 후 눌러주어야 합니다. 공유기의 WPS 버튼을 눌러도 잘 눌렸는지 확인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는데, 이들의 동작도 공유기마다 다르기 때문에 사용설명서를 참조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ipTIME 공유기의 경우 CPU 램프가 평상시에는 깜박이다가 WPS 버튼을 1초 정도 꾹 눌러주면 깜박임을 멈추고 켜집니다. 그리고 상대 기기와 연결이 되면 다시 깜박이므로 동작 상태가 쉽게 확인이 됩니다. 그런데 이때 주의하셔야 할 점이 있는데, WPS 버튼을 리셋(RST) 기능과 겸하는 공유기들이 많아 WPS를 너무 길게 누르면 공유기가 리셋된다는 것입니다. 공유기가 리셋되면 공유기 이름(SSID)이나 비밀번호가 초기화되므로 설정을 다시 해주어야 합니다.


    펫스테이션의 WPS 동작을 시작하려면 3개의 버튼 중 가운데를 제외한 위와 아래의 버튼을 동시에 길게 눌러주어야 합니다. 이때 LED 램프가 천천히 깜박이다가 빨리 깜박이므로 쉽게 구별이 됩니다. WPS 동작이 끝나면 다시 깜박이는 주기가 느려집니다. 버튼을 누를 때에는, 두개의 버튼이 동시에 눌리지 않으면 하나의 버튼이 눌린 것으로 인식될 수도 있으므로 두 손가락으로 동시에 1초 이상 누르셔야 합니다.

  • Q: [구형 펫스테이션] 설정 프로그램을 PC에 설치했지만 열리지 않아요.
    A:

    우선, 제품의 전원이 제대로 켜졌는지, USB 케이블이 제대로 연결되었는지 확인해 보세요. 그리고, 드라이버가 제대로 설치되었는지도 확인해 보세요. 제품을 PC에 연결했을 때, 장치관리자에서 드라이버가 새로 잡히거나 드라이버가 활성화되는 메시지가 바탕화면에 떠야 합니다. 장치관리자에 아무런 변화가 없거나 바탕화면에 아무 메시지도 안 뜨거나 애러매시지가 뜬다면 프로그램을 삭제하고 다시 설치한 후 시도해 보세요.


    프로그램을 재설치하였는데도 계속 인식이 안 된다면 컴퓨터의 다른 USB 포트에 꽂아보거나 USB케이블을 다른 것으로 바꾸어서도 확인해보세요. USB케이블은 프린터 등에서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것이니 동일한 모양의 콘넥터를 가진 것이면 모두 호환됩니다.


  • Q: [구형 펫스테이션] WPS가 뭔가요?
    A:

    WPS는 WiFi Protected Setup의 약자로써, WiFi 기기를 연결할 때 검색하여 비밀번호 입력하는 번거로운 절차 대신, 양쪽에서 버튼 한 번씩만 누르면 연결되도록 한 절차를 말합니다. 펫스테이션에도 WPS 기능이 있어서 공유기에 WPS 버튼이 있다면 간편하게 인터넷에 연결하실 수 있습니다.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