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petstation.co.kr/xe/files/attach/images/445/4f14d0755a4de8c0533ce49195991834.png
자주하는 질문
  • Q: [공통] 갑자기 빨간불 파란불이 교대로 깜박여요.
    A:

    기기의 빨간불과 파란불이 교대로 깜박이는 경우는 2가지가 있습니다공장초기화 상태일 때와 사료부족 알림 표시가 그것입니다. 기기를 스마트폰과 연결하여 정상적으로 사용하고 계신다면 공장초기화 상태는 아닐 것이고, 그렇다면 사료부족을 알리는 경고등입니다. 공장초기화 상태표시는 빨간불이 길게 파란불이 짧게 깜박이고, 사료부족 경고표시는 반대로 파란불이 길게 빨간불이 짧게 깜박이므로 구별이 가능합니다.


    앱의 설정>일반설정에서 사료잔량 표시기능 사용을 켜 놓으셨기 때문에 이 기능이 작동한 것입니다뚜껑을 5초 이상 열었다가 닫으면 이 표시는 없어집니다사료잔량 표시기능에 대해서는 설명서나 앱 내의 도움말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Q: [공통] 사료가 가득 들어있는데도 사료부족경고등이 켜져요.
    A:

    사료잔량표시기능은 앱에서 사용여부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OFF되어 있는데, 이를 사용하시겠다고 ON하셨기 때문에 기기에 그런 표시가 뜨는 것입니다.

    설정>일반설정 메뉴에서 "사료잔량 표시기능"을 ON하시면 그 아래에 전체 사료 양을 설정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 이는 매번 사료통에 담을 사료의 양입니다. 뚜껑을 5초 이상 열었다 닫으면 사료가 다시 전체 사료 양만큼 채워진 것으로 간주하고 그때부터 사료가 나올 때마다 횟수를 세고 있다가 남은 사료양이 20% 이하가 되면 사료부족 경고등을 켜게 됩니다. 사료를 매번 가득 채워도 너무 일찍 이 경고등이 켜진다면 전체 사료 양설정을 너무 적게 해 놓으신 것입니다.

    전체 사료 양을 올바르게 설정하려면, 우선 매번 사료통에 사료를 채울 높이를 결정하여 사료통 안쪽에 표시를 해 둡니다. 그 다음 사료를 그 높이만큼만 채운 후 수동급식 버튼을 이용하여 사료통의 사료를 모두 뽑으면서 그 횟수를 세어봅니다. 사료통이 다 비워질 때까지의 횟수가 바로 전체 사료 양이 되고 이를 앱에 설정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부터 사료를 채울 때에는 뚜껑을 열고 표시해 둔 높이까지 채운 후 5초가 경과한 후에 뚜껑을 닫으시면 됩니다. 뚜껑을 열었을 때 나는 소리가 바로 5초를 세는 소리입니다.

  • Q: [공통] 아무리 해도 등록이 안돼요.
    A:

    초기등록이 안 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으므로, 아래 사항을 순서대로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1. 펫스테이션의 공장초기화가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한다.(램프가 빨간불길게-파란불짧게 교대로 깜박임)
    2. 공유기의 이름이나 비밀번호에 한글이나 특수문자가 들어가 있다면 이를 영문과 숫자의 조합으로만으로 바꾸어 시도해본다.
    3. 공유기와 펫스테이션 간의 거리가 멀다면 5m 이내의 서로 보이는 위치에 놓고 한번 해 본다.
    4. 공유기의 설정 중 일반적인 설정이 아닌 특수한 설정(포트포워딩, 방화벽 설정 등)을 사용하는 것이 있다면 이를 모두 해제하거나 초기화한 후에 한번 해 본다.
  • Q: [공통] 어떤 사료를 써야 하나요?
    A:

    펫스테이션에 사용하기 좋은 사료는 완두콩알만한 크기의 일반적인 건조사료입니다. 크기가 더 커도 되지만, 크기가 커 질수록 한번에 나오는 사료의 양이 일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수분이나 유분이 많은 축축한 사료는 자주 세척을 해 주지 않으면 내부에 기름기가 남아 산패한 냄새가 날 수도 있으므로 가급적 바짝 마른 건조사료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Q: [공통] 내부에 사료 찌꺼기가 많은데, 어떻게 청소해야 하죠?
    A:

    사료통과 접시는 최소한 1주일에 한 번 이상은 물세척을 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제품 내부에 남아있는 사료 찌꺼기는 긴 붓이나 솔을 이용하여 제품을 뒤집은 상태에서 잘 털어주시기 바랍니다. 제품 내부를 물세척하거나 제품을 물에 담그면 고장나므로 절대로 그렇게 하시면 안됩니다. 또한 사료 알갱이가 빠지지 않는다고 제품을 임의로 분해하시면 절대 안됩니다. 분해는 용이하나 다시 결합하는 방법이 어려워 분해 후에는 조립을 못 하실 가능성이 큽니다. 제품을 임의로 분해하다가 생기는 고장은 무상AS를 받으실 수 없습니다.

    일주일에 한번 사료 찌꺼기만 잘 털어 주어도 청결한 상태에서 제품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Q: [펫스테이션-org] 화면이 흐려졌어요.
    A:

    영상 화면이 깨끗했었는데 점점 흐려진다면 카메라 창에 이물질이 묻었을 가능성이 큽니다. 아이들이 카메라를 핥아 카메라 창에 침이 묻은 다음 마르면 이것이 누적되어 겉에서 보기에는 묻어있는 것이 안보이는데 영상을 보면 희미하게 흐려진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에는 면봉에 알코올이나 물을 묻혀 카메라 창을 잘 닦아보시기 바랍니다. 오래 말라붙은 침은 잘 닦이지 않으므로 좀 오랫동안 세게 문질러야 할 수도 있습니다.

  • Q: [공통] 빨간불만 깜박이고 기기가 아무 동작을 안해요.
    A:

    기기의 전원을 켰을 때, 아무리 기다려도 빨간불만 깜박이고 파란불이 하나도 안 보인다면 기기의 고장일 가능성이 큽니다. 이 때에는 고객센터로 전화하여 AS 상담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 Q: [공통] 공장초기화가 되지 않아요.
    A:

    공장초기화는 버튼 3개를 동시에 누르면 되는데, 2015년 이전의 초기 제품에서는 이 동작이 월활하지 않아 신경써서 잘 누르셔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구매한지 오래되었고 그 동안에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으셨다면 아래와 같이 해 보시기 바랍니다.

    3개의 버튼 중 어느 하나라도 먼저 눌리면 그 버튼 동작을 해 버리므로 3개의 손가락으로 버튼 3개를 하나-둘-셋 하고 동시에 1초 정도 힘주어 누릅니다. 제대로 눌리면 기기의 전원이 자동으로 꺼졌다가 다시 켜집니다.

    2016년 이후에 판매되는 제품이나 그 전에 구입하였더라도 펌웨어를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해서 사용하시는 고객님들은 공장초기화가 쉽게 잘 될 것입니다.

  • Q: [스마트폰앱] 말하기(말풍선) 버튼이 보이지 않아요.
    A:

    스마트폰에 이어폰이 꽂혀있거나 블루투스 헤드셋이 연결되어 있으면 말하기(말풍선) 버튼이 사라집니다. 즉 스피커폰 상태에서만 말하기(말풍선) 버튼이 필요하고 이어폰이나 블루투스를 사용하실 경우에는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양방향 음성 전달이 되기 때문에 버튼이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 Q: [공통] 스마트폰으로 말하는 소리가 펫스테이션으로 나오지 않아요.
    A:

    스마트폰에서 맗할 때에는 영상화면의 우측 하단에 있는 말풍선 버튼을 누리도 말해야 하는데, 말풍선 버튼이 제대로 눌리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이 버튼이 제대로 눌리면 화면이 어둡게 변합니다. 이 상태에서 말하셔야 펫스테이션으로 음성이 전달됩니다. 또한 음량설정이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설정>일반설정에 들어가 통화 음량을 확인해 보시고 줄여져 있으면 높여보시기 바랍니다. 설정 변경 후에는 “저장”을 꼭 누르셔야 반영이 됩니다.

  • Q: [공통] 녹음 기능이 동작하지 않아요.
    A:

    효과음이나 녹음 음량이 줄여져 있으면 녹음이 제대로 되는지 확인이 어려울 수도 있으니, 앱의 설정>일반설정에 들어가 음량이 줄여져 있지 않은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줄여져 있다면 최대로 올린 다음 저장하고 다시 한번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 Q: [공통] 집에서 나는 소리가 잘 안 들려요.
    A:

    스마트폰의 볼륨이 줄어있지는 않은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사실 펫스테이션 가까이에서 나는 소리가 아니면 스마트폰의 스피커로는 소리가 크지 않기 때문에 듣기가 쉽지 않으실 것입니다. 이어폰을 꽂으면 주변의 소음을 차단해주기 때문에 좀 더 잘 들으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주의하셔야 할 것은, 이어폰을 꽂으면 화면의 “말풍선”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이쪽의 소리가 펫스테이션 쪽으로 전달되어 펫스테이션 스피커로 나오니 이점 유의하셔야 합니다.

  • Q: [스마트폰앱] 스마트콜이 오지 않을 때가 있어요.
    A:

    스마트콜 기능은 일종의 보조 기능으로 100% 수신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 휴대폰이 인터넷을 통해 당사 서버에 연결되어 스마트콜 메시지를 수신이 가능한 상태일 때에만 스마트콜이 수신되고, 수신 가능하지 않을 때에는 사라집니다. 휴대폰의 문자메시지나 카톡 같은 경우에는 휴대폰이 수신 가능한 상태가 아닐 때에는 이를 서버에 저장하였다가 휴대폰이 수신 가능상태일 때 재 전송해주는 기능이 있어서 거의 100% 수신을 보장해줍니다. 그러나 펫스테이션의 스마트콜 기능은 100% 전달해주어야 하는 메시지의 성격이 아니라 실시간성이 우선인 메시지이고, 나중에 전달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고 생각되어 사건 발생 당시에 전달이 실패되면 그냥 사라집니다. 이는 구현의 용이성이나 시스템의 안정성 등 여러가지 이유로 그렇게 하였는데, 고객님들의 다른 요구사항이 있으면 거기에 맞추어 차츰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 Q: [스마트폰앱] 카메라가 나오다 안 나오다 해요.
    A:

    영상이 끊기거나 늦게 나오는 것은 인터넷 데이터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생기는 문제입니다. 스마트폰의 인터넷 속도에 문제가 없다면 펫스테이션과 무선공유기 간의 데이터 속도를 점검해보셔야 합니다. 펫스테이션과 공유기 간의 거리가 멀다면 좀 더 가까이 이동시켜 보시고, 그래도 해결이 안되면 공유기의 RF 채널 번호를 바꾸어 보시기 바랍니다. 공유기의 채널번호를 바꾸는 방법은 공유기마다 다르므로 공유기 설명서나 인터넷 검색을 통해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업체에서 설치해 준 공유기라면 업체에 문의하시거나 설치기사를 불러 바꾸어 달라고 요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 Q: [스마트폰앱] 가족등록을 할 때 같은 Wi-Fi 공유기에서 해야 하나요?
    A:

    아닙니다. 가족 등록할 때 등록하려는 가족이 꼭 같은 Wi-Fi 공유기 내에 있어야 하는 것은 아니고,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기만 하면 됩니다. Wi-Fi이 3G LTE이던 인터넷에 연결만 되어 있으면 가족등록이 가능한데, 등록하려는 순간 인터넷이 끊겨 있거나 메시지 전달에 실패하면 등록이 실패할 수도 있습니다. 이때에는 등록에 성공할 때까지 몇 번이고 시도하시면 됩니다. 즉 주인의 “등록된 사용자”에는 등록이 되었는데, 가족의 앱에는 추가가 되지 않았다면 주인의 앱에서 등록된 사용자를 삭제하고 가족의 앱에 추가될 때까지 계속 등록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 Q: [스마트폰앱] 가족등록이 안 되요.
    A:

    가족등록을 하는 순간 가족의 스마트폰이 인터넷 연결이 끊겨 있었거나 메시지 전달에 실패하면 가족등록이 실패할 수도 있습니다. 이 때에는 등록에 성공할 때까지 몇 번이고 시도하시면 됩니다. 즉 주인의 “등록된 사용자”에는 등록이 되었는데, 가족의 앱에는 추가가 되지 않았다면 주인의 앱에서 등록된 사용자를 삭제하고 가족의 앱에 추가될 때까지 계속 등록을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 Q: [펫스테이션-org] 영상을 보려고 해도 자꾸 까만색 화면만 보여요.
    A:

    검은색 화면은 인터넷 데이터 속도가 느려서 화면이 완성되지 못할 때 일시적으로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검은색 화면이 너무 오래 지속된다면 아래의 순서대로 조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1. 공유기와 펫스테이션 간의 거리가 멀다면 가까이 이동시켜 본다

    2. 공유기의 전원을 껐다가 켠 후 해 본다.

    3. 공유기의 RF 채널번호를 바꾸어 본다.(공유기 설명서나 인터넷 검색을 참조하세요. 인터넷 업체에서 설치해 준 공유기일 경우 인터넷 설치기사를 불러 요청해 보세요)


     

  • Q: [공통] 가운데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음악소리가 어느 순간 나오지 않는데, 이를 다시 나오게 할 수 있나요?
    A:

    가운데 버튼은 음성을 녹음하거나 재생하는 버튼입니다. 원격급식 시에 주인의 음성이 자동으로 재생되는데, 이때 재생될 음성을 이 버튼을 이용하여 녹음하고 재생합니다. 길게 누르면 녹음이 시작되고 녹음 중 짧게 누르면 녹음이 끝납니다. 다시 짧게 누르면 녹음된 음성이 재생됩니다.

    처음 구입 시(공장초기화 상태)에는 여기에 음악이 녹음되어 있습니다. 한번이라도 녹음을 하셨다면 이 음악은 지워지고 새로 녹음된 음악으로 덮어 씌여집니다. 만일 원래의 음악으로 돌리고 싶으시다면 기기를 공장초기화하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그러나 공장초기화하면 기존의 연결 정보는 물론 설정데이터가 모두 지워지므로 Wi-Fi 연결부터 시작하여 예약급식 등의 설정을 다시 하셔야 합니다. 

  • Q: [펫스테이션] 기존의 펫스테이션 사용자인데, 최신 버전의 앱을 사용할 수 있나요?
    A:

    예,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초기 설정(연결) 시 우측 상단의 '+' 버튼은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이 '+' 버튼은 새로운 펫스테이션-org 에서만 사용되는 기능이기 때문입니다. 기존의 펫스테이션은 원래대로 WPS 버튼을 이용하거나 PC와 연결하여 설정하시면 됩니다. 사용법을 잃어버리셨다면 자료실의 1번에 사용설명를 올려 놓았으니 다운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 Q: [공통] 별매하는 옵션 악세사리에는 뭐가 있나요?
    A:

    펫스테이션을 사용하시다가 구성품을 분실하셨거나 파손되었을 경우 별도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별매하는 구성품에는 아래의 5가지가 있습니다.


    1. 스텐레스 접시

    2. 투명 플라스틱 접시

    3. 사료탱크

    4. 전원어댑터

    5. 뚜껑

    6. USB케이블


    접시와 사료탱크는 여러 개를 구비하여 교대로 세척하여 사용하시면 더 위생적입니다.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Next
/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