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petstation.co.kr/xe/files/attach/images/445/4f14d0755a4de8c0533ce49195991834.png
자주하는 질문
  • Q: [스마트콜] 스마트콜이 뭔가요?
    A:

    스마트콜은 펫스테이션-cam이 특정 조건이 만족되었을 때 나에게 자동으로 알림을 보내주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스마트콜에는 3가지가 있는데, 예약급식 시각이 되기 직전에 알림을 보내주는 예약급식 전 스마트콜, 카메라에 움직임이 포착되면 알림을 보내주는 움직임 감지 스마트콜, 그리고 소리가 감지되면 알림을 보내주는 소리감지 스마트콜이 그것입니다. 3가지 알림을 사용할 것인지 여부와 감지 감도를 앱에서 설정하실 수 있는데, 더 자세한 내용은 사용설명서나 앱 내의 도움말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 Q: [스마트콜] 스마트콜이 전혀 오지 않아요
    A:

    앱을 설치할 때 알림을 수신할 것인지 물어보는데, 이때 허용을 하지 않으시면 스마트콜 알림이 오지 않습니다. 앱 설치 후에도 이 알림을 허용할 수 있는데, 휴대폰의 설정에 들어가 펫스테이션 앱을 찾아 알림을 허용해 주시면 됩니다.

  • Q: [스마트콜] 스마트콜이 오지 않을 때가 있어요.
    A:

    스마트콜 기능은 일종의 보조 기능으로 100% 수신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즉, 휴대폰이 인터넷을 통해 당사 서버에 연결되어 스마트콜 메시지를 수신이 가능한 상태일 때에만 스마트콜이 수신되고, 수신 가능하지 않을 때에는 사라집니다. 휴대폰의 문자메시지나 카톡 같은 경우에는 휴대폰이 수신 가능한 상태가 아닐 때에는 이를 서버에 저장하였다가 휴대폰이 수신 가능상태일 때 재 전송해주는 기능이 있어서 거의 100% 수신을 보장해줍니다. 그러나 펫스테이션의 스마트콜 기능은 100% 전달해주어야 하는 메시지의 성격이 아니라 실시간성이 우선인 메시지이고, 나중에 전달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고 생각되어 사건 발생 당시에 전달이 실패되면 그냥 사라집니다.

  • Q: [스마트콜] 앱을 종료시키면 스마트콜이 안 오나요?
    A:

    아니오. 앱을 닫고 있거나 종료하더라도 스마트콜은 구글이나 애플사의 알림서버를 통하기 때문에 수신됩니다. 

  • Q: [스마트콜] 스마트콜이 왔을 때 받지 못하면 이를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A:

    스마트콜 메시지를 보낸 내역은 펫스테이션 앱의 메인화면에 있는 "기기동작내역(History)" 아이콘을 눌러 보시면 다른 시스템 동작 상황과 함께 저장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Q: [스마트콜] 스마트콜이 동작되지 않아요.
    A:
    스마트콜은 설정을 잘 하셔야 의도한대로 동작됩니다. 설명서의 스마트콜 부분을 다시 한번 잘 읽어보시고 시도해 보십시오.
    스마트콜을 받으려면 스마트폰의 알림 설정이  켜져 있어야 합니다. 이를 확인 후 다시 시도해 보세요.
    움직임감지나 소리감지 기능을 사용하신다면 감도가 너무 둔감하게 설정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해 주세요.
  • Q: [스마트콜] 너무 자주 스마트콜 알림이 와서 귀찮아요.
    A:

    움직임감지나 소리감지를 통한 스마트콜 기능을 사용할 때에는 감도 조절을 적절히 하셔야 원하시는 대로 동작됩니다. 너무 자주 스마트콜 알림이 온다면 감도가 너무 민감하게 설정되어 있는 것이므로 이를 둔감하게 낮추고 다시 시도해 보십시오.

  • Q: [스마트콜] 스마트콜 버튼을 눌러도 동작중이 안되고 꺼짐 과 임시꺼짐 두가지 밖에 안돼요
    A:
    스마트콜 버튼은 스마트콜 설정에 사용하는 것이 아니고, 스마트콜을 일시 정지 시키고 해제시키는 기능을 하는 버튼입니다. 즉, 앱에 있는 “현재스마트콜” 상태는 그 아래의 3가지 스마트콜 중 한가지라도 설정하시면 자동으로 “동작중”으로 바뀝니다. 물론 설정을 저장한 후에 반영되므로 저장 후 다시 들어와 확인했을 때 “동작중”으로 보입니다.
    스마트콜 설정 후(동작 중일 때) 기기의 스마트콜 버튼을 길게 한번 누르면 빨간불이 깜박이고 스마트콜은 “일시꺼짐”이 되면서 스마트콜 동작이 멈춥니다. 버튼을 다시 길게 누르면 다시 “동작중”으로 바뀌면서 동작을 시작합니다. 이 버튼은 앱으로 설정해놓은 스마트콜을 일시적으로 멈추는데 사용하는데, 다음과 같은 경우 사용하시면 편리합니다. 즉, "평일에만 동작하도록 스마트콜을 설정해 놓았는데 오늘은 휴가중이라서 집에 있게 되어 스마트콜이 필요 없는데, 앱의 설정을 바꾸어 스마트콜을 끄자니 다시 켜는 것을 깜박 잊을 것 같다." 하는 경우입니다. 이때 버튼을 눌러 임시끄기를 하면 오늘은 스마트콜이 동작하지 않고 내일 자동으로 스마트콜이 다시 동작하기 시작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매뉴얼이나 앱 내의 도움말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