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petstation.co.kr/xe/files/attach/images/445/4f14d0755a4de8c0533ce49195991834.png
자주하는 질문
  • Q: [영상통화] 말하기(말풍선) 버튼이 보이지 않아요.
    A:

    스마트폰에 이어폰이 꽂혀있거나 블루투스 헤드셋이 연결되어 있으면 말하기(말풍선) 버튼이 사라집니다. 즉 스피커폰 상태에서만 말하기(말풍선) 버튼이 필요하고 이어폰이나 블루투스를 사용하실 경우에는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양방향 음성 전달이 되기 때문에 버튼이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 Q: [영상통화] 카메라가 나오다 안 나오다 해요.
    A:

    영상이 끊기거나 늦게 나오는 것은 인터넷 데이터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생기는 문제입니다. 스마트폰의 인터넷 속도에 문제가 없다면 펫스테이션과 무선공유기 간의 데이터 속도를 점검해보셔야 합니다. 펫스테이션과 공유기 간의 거리가 멀다면 좀 더 가까이 이동시켜 보시고, 그래도 해결이 안되면 공유기의 RF 채널 번호를 바꾸어 보시기 바랍니다. 공유기의 채널번호를 바꾸는 방법은 공유기마다 다르므로 공유기 설명서나 인터넷 검색을 통해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업체에서 설치해 준 공유기라면 업체에 문의하시거나 설치기사를 불러 바꾸어 달라고 요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 Q: [영상통화] 영상을 보려고 해도 자꾸 까만색 화면만 보여요.
    A:

    검은색 화면은 인터넷 데이터 속도가 느려서 화면이 완성되지 못할 때 일시적으로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검은색 화면이 너무 오래 지속된다면 아래의 순서대로 조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1. 공유기와 펫스테이션 간의 거리가 멀다면 가까이 이동시켜 본다

    2. 공유기의 전원을 껐다가 켠 후 해 본다.

    3. 공유기의 RF 채널번호를 바꾸어 본다.(공유기 설명서나 인터넷 검색을 참조하세요. 인터넷 업체에서 설치해 준 공유기일 경우 인터넷 설치기사를 불러 요청해 보세요)


     

  • Q: [영상통화] 화질을 더 높일 수 있나요?
    A:

    펫스테이션의 화질은 1280 X 720 해상도의 HD까지 지원되므로 최신의 대화면 스마트폰에서 즐기기에 충분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만일 사용하고 계신 펫스테이션의 화질이 불만족스럽게 느껴지신다면 조명때문일 가능성이 큽니다.

    카메라 영상의 화질은 조명에 가장 크게 좌우됩니다. 어두울수록 화질은 떨어지며 밝을수록 화질이 올라갑니다. 또한 일반 카메라로 사진을 찍을때에 흔히 경험하듯이 역광일 경우 피사체가 잘 보이지 않아 화질이 나쁘다고 느껴집니다. 펫스테이션을 집 안쪽에서 거실 창쪽을 보도록 설치하셨다면 거실 창으로 들어오는 햇빛이 강해 심한 역광 상황이 됩니다. 이때에는 다가오는 아이의 모습이 어두워서 잘 안보이실 것입니다. 펫스테이션을 반대방향(거실 창쪽에서 집 안을 보도록)으로만 바꾸어도 훨씬 화질이 좋아지는 것을 느끼실 것입니다. 또한 인공조명이 강한 장소에서도 조명을 등지고 제품을 설치하셔야 역광을 피할 수 있습니다.

     

  • Q: [영상통화] 집에 불을 켜 놓아도 아이 얼굴이 어두워서 표정이 잘 안보여요.
    A:

    사진을 역광으로 찍으면 얼굴이 어둡게 그늘 져서 잘 안보이듯이 불을 켜 놓더라도 불이 아이의 뒤쪽에 위치하면 역광이라서 얼굴이 어둡게 그늘져서 표정이 잘 안보일 수 있습니다. 특히 아이의 털 색깔이 갈색이나 검정색 같이 진한 색일 경우에는 더욱 심하겠죠. 이럴 때에는 펫스테이션 바로 위쪽, 또는 뒤쪽에 조명을 하나 설치하거나 펫스테이션의 방향을 빛이 들어오는 창을 등지고 배치해 보시면 좀 나아질 것입니다.

  • Q: [영상통화] 여러 명이 동시에 영상을 볼 수 있나요?
    A:

    아니오. 한번에 한명 만 영상을 열어볼 수 있습니다. 주인이 통화 중에는 다른 가족이 영상을 걸어도 통화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가족이 통화 중에 주인이 영상통화를 걸면 가족의 통화는 끊기고 주인에게로 전환됩니다. 항상 주인이 우선입니다.

  • Q: [영상통화] 영상 화질이 항상 깨지거나 끊겨요.
    A:

    시간에 관계없이, 스마트폰의 위치나 인터넷 연결 상태(WiFi/3G/LTE)에 관계없이 영상화질이 안 좋다면 펫스테이션 쪽의 인터넷 연결 상태를 점검해 보아야 합니다. 우선 펫스테이션이 공유기로부터 너무 멀리 떨어져 있지는 않은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같은 방 안에 있으면 10m 이내에서는 아무 문제 없지만, 둘 간의 거리가 10m 이상이거나 각각 다른 방에 있다면 WiFi 신호가 약해 영상 화질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공유기의 RF 채널이 이웃들에서 사용하는 채널과 겹쳐서 데이터가 깨질 수도 있습니다. 공유기의 설정에 들어가서 RF 채널을 주변에서 사용하지 않는 채널로 바꾸면 호전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공유기의 설정 방법은 해당 공유기의 사용설명서를 참조하거나 인터넷 검색으로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 Q: [영상통화] 전화 통화 중에는 펫스테이션 영상이 안 열려요.
    A:

    전화 통화를 하는 도중에는 스마트폰 앱에서 펫스테이션의 영상이 열리지 않습니다. 펫스테이션 앱도 일종의 영상 전화 방식이기 때문에, 이는 전화 통화를 두 곳과 동시에 할 수 없는 것과 마찬가지 이치입니다.


  • Q: [영상통화] 영상 화질이 깨질 때가 있어요.
    A:

    영상 화질은 전적으로 인터넷 데이터 속도에 좌우됩니다. WiFi 로 연결된 상태에서는 화질이 좋다가 3G나 LTE로 연결하면 화질이 나빠진다면 해당 지역의 이동통신 통화 품질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WiFi나 3G/LTE 모두 주변에 사용자가 많아지면 데이터 속도가 떨어집니다. 즉 한산한 장소에서 할 때에는 화질이 좋다가 사람들이 많이 모여있는 장소에서는 화질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 Q: [영상통화] 영상/음성 통화가 안 열려요.
    A:

    스마트폰 앱에서 펫스테이션 이름 앞에 초록색 표시가 켜져야 영상/음성통화가 열리는데, 이 표시는 스마트폰과 펫스테이션이 잘 연결되어 있다는 표시입니다. 그러므로 이 표시가 꺼져있는 상태에서는 영상/음성이 열리지 않습니다. 이 표시가 안 켜지는 경우는 두 가지로 나눌 있을 수 있는데, 펫스테이션의 인터넷 연결이 끊겼거나 스마트폰의 인터넷 연결이 끊긴 경우입니다. 스마트폰은 항상 움직이기 때문에 일시적으로 인터넷 연결이 끊길 수 있지만, 장시간 초록색 표시가 안 켜진다면 펫스테이션의 인터넷 연결이 끊긴 것으로 판단해야 합니다. 펫스테이션의 전원 코드가 빠졌거나 공유기의 전원이 꺼지지는 않았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으로 전화통화를 하는 도중에는 펫스테이션 영상/음성통화가 되지 않도록 만들어져 있으니 이 점도 유념해 주시기 바랍니다.

  • Q: [영상통화] 화면이 약간 보라색으로 보여요.
    A:

    카메라에 내장된 적외선 필터의 영향으로 태양광 아래에서는 컬러가 약간 보라색으로 편이되는 현상이 있습니다. 형광등이나 LED 전구와 같은 백색광에서는 자연색에 가까운 색이 표현되는데, 백열등이나 태양광이 센 곳에서는 보라색 쪽으로 약간 치우칩니다. 이는 야간 적외선 플래시를 위해 카메라 렌즈에 적외선 필터를 장착했기 때문입니다. 

  • Q: [영상통화] 영상을 열려고 하면 소리가 나서 아이가 놀래요. 소리가 안나게 할 수는 없나요?
    A:

    앱의 "설정>일반설정"에 들어가 보시면 펫스테이션의 스피커 볼륨을 조절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를 최소로 하면 소리가 거의 들리지 않을 것입니다.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