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petstation.co.kr/xe/files/attach/images/445/4f14d0755a4de8c0533ce49195991834.png
자주하는 질문
  • Q: [기기등록] 아무리 해도 등록이 안돼요.
    A:

    초기등록이 안 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으므로, 아래 사항을 순서대로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1. 펫스테이션의 공장초기화가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한다.(램프가 빨간불길게-파란불짧게 교대로 깜박임)
    2. 공유기의 이름이나 비밀번호에 한글이나 특수문자가 들어가 있다면 이를 영문과 숫자의 조합만으로 바꾸어 시도해본다.
    3. 공유기와 펫스테이션 간의 거리가 멀다면 5m 이내의 서로 보이는 위치에 놓고 한번 해 본다.
    4. 공유기의 설정 중 일반적인 설정이 아닌 특수한 설정(포트포워딩, 방화벽 설정 등)을 사용하는 것이 있다면 이를 모두 해제하거나 초기화한 후에 한번 해 본다.
  • Q: [기기등록] 가족등록을 할 때 같은 Wi-Fi 공유기에서 해야 하나요?
    A:

    아닙니다. 가족 등록할 때 등록하려는 가족이 꼭 같은 Wi-Fi 공유기 내에 있어야 하는 것은 아니고,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기만 하면 됩니다. Wi-Fi이 3G LTE이던 인터넷에 연결만 되어 있으면 가족등록이 가능한데, 등록하려는 순간 인터넷이 끊겨 있거나 메시지 전달에 실패하면 등록이 실패할 수도 있습니다. 이때에는 등록에 성공할 때까지 몇 번이고 시도하시면 됩니다. 즉 주인의 “등록된 사용자”에는 등록이 되었는데, 가족의 앱에는 추가가 되지 않았다면 주인의 앱에서 등록된 사용자를 삭제하고 가족의 앱에 추가될 때까지 계속 등록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 Q: [기기등록] 가족등록이 안 되요.
    A:

    가족등록을 하는 순간 가족의 스마트폰이 인터넷 연결이 끊겨 있었거나 메시지 전달에 실패하면 가족등록이 실패할 수도 있습니다. 이 때에는 등록에 성공할 때까지 몇 번이고 시도하시면 됩니다. 즉 주인의 “등록된 사용자”에는 등록이 되었는데, 가족의 앱에는 추가가 되지 않았다면 주인의 앱에서 등록된 사용자를 삭제하고 가족의 앱에 추가될 때까지 계속 등록을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 Q: [기기등록] 하나의 스마트폰에 펫스테이션 기기 2대를 연결해서 쓸 수 있나요?
    A:

    예 가능합니다. 단, 같은 종류의 펫스테이션만 가능합니다. 즉 펫스테이션-org와 펫스테이션-lite는 서로 다른 앱을 사용하기 때문에 하나의 앱에 이 두 기기를 등록시켜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펫스테이션-org 여러 대를 하나의 앱에 등록시켜 사용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펫스테이션은 반려동물이 2마리 이상일 때를 고려하여 아래와 같이 다양한 기능을 마련해 놓았습니다.


    1. 펫스테이션이 두 대 이상일 경우 예약급식 시각을 동일하게 맞추면 거의 1초도 틀리지 않고 밥이 동시에 나옵니다. 이것이 가능한 이유는 펫스테이션은 시간 정보를 인터넷 타임서버에 맞추기 때문인데, 이는 컴퓨터나 스마트폰이 따로 시각을 맞추지 않아도 정확한 시계가 돌아가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2. 스마트폰 앱에는 펫스테이션을 여러 대 등록시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로 혼동되지 않도록 하려면 펫스테이션 이름을 달리 정해 주시면 되겠죠.


    3. 각각의 펫스테이션에 설정을 다르게 할 수 있습니다. 펫스테이션 설정 데이터는 스마트폰이 아닌 펫스테이션에 저장되기 때문에 설정이 서로 혼동되거나 바뀔 염려는 없습니다.


    , 펫스테이션을 몇 대를 사용하던 공유기는 한대만 있으면 됩니다.


  • Q: [기기등록] 스마트폰 앱에서 발견되지 않아요.
    A:

    스마트폰 앱에 펫스테이션을 등록하려고 하는데 펫스테이션이 발견되지 않는다면 아래와 같은 순서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1. 스마트폰의 WiFi가 켜져있고 집에 있는 공유기에 연결되어 있으며, 인터넷 사용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2. 펫스테이션과 스마트폰이 같은 공유기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펫스테이션을 WPS로 연결하셨다면 USB로 PC와 연결하여 설정프로그램을 통해 WiFi 연결 상태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3. 펫스테이션을 공장초기화한 후 처음부터 다시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4. 스마트폰의 WiFi를 껐다가 다시 켠 후 다시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5. 공유기를 리셋하거나 전원을 껐다가 켠 후 다시 한번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6. 스마트폰의 OS가 최신 버전인지 확인하신 후 아니면 업그레이드 한 후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7. 스마트폰의 전원을 껐다가 켠 후 다시 한번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 Q: [기기등록] 집에 무선 공유기가 없으면 사용할 수 없나요?
    A:

    펫스테이션은 WiFi를 통해서만 인터넷에 연결되므로 집에 초고속인터넷이 들어오고 무선공유기를 설치하셔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은 사용하는데 유선으로만 사용하고 무선공유기를 사용하지 않으신다면, 이번 기회에 무선공유기를 장만하시는 것도 집 안에서의 인터넷을 접속을 편리하게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가격도 저렴하여 2~3만원이면 충분한 성능의 제품을 사실 수 있습니다. 무선 공유기가 있으면 집 안에서는 스마트폰도 WiFi로 접속하여 데이터 차감없이 무료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즈음은 집 안에서도 유선인터넷 대신에 LTE나 Wibro 공유기(에그)를 통해서 인터넷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이렇게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어떤 식으로든 펫스테이션이 인터넷(WiFi)에만 연결되면 됩니다.

  • Q: [기기등록] 집에 인터넷이 없으면 사용할 수 없나요?
    A:

    펫스테이션은 WiFi를 통해서만 인터넷에 연결되므로 집에 초고속인터넷이 들어오고 무선공유기를 설치하셔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즈음은 유선인터넷 대신에 LTE나 Wibro 공유기(에그)를 통해서 인터넷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이렇게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어떤 식으로든 펫스테이션이 인터넷(WiFi)에 연결되어야 합니다.

  • Q: [기기등록] 다른 사람이 쓰던 펫스테이션을 양도받았는데, 무엇부터 해야 하나요?
    A:

    다른 사람이 쓰던 펫스테이션을 받아서 내 스마트폰과 연결하려면 공장초기화를 먼저한 후 진행하셔야 합니다. 공장초기화는 기기의 버튼 3개를 동시에 1초 이상 누르면 됩니다. 이때부터 인터넷에 연결하고 스마트폰을 등록하는 절차는 사용설명서나 앱 내의 도움말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사용설명서는 홈페이지 자료실에서도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 Q: [기기등록] 다른 사람의 스마트폰을 등록해 주었는데, 이를 삭제하면 그 사람이 다시는 펫스테이션에 접속할 수 없나요?
    A:

    예, 삭제하면 절대로 다시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가끔 가족이 아닌 다른 사람에게도 그 사람의 스마트폰에 펫스테이션 앱을 깔아 영상을 보여주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가족을 등록하듯이 등록했다가 바로 [설정>시스템>등록된 사용자]에서 등록된 정보를 삭제하면 그 사람은 다시는 펫스테이션에 접속이 불가능해집니다. 가급적 그 사람의 앱에 있는 펫스테이션 정보도 지우는 것이 좋지만, 설사 지우지 않았더라도 주인의 앱에서만 지워도 절대로 펫스테이션에 다시 접속이 안되니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 Q: [기기등록] 가족 등록이 자꾸 실패해요.
    A:

    가족을 등록시키기 위해 [설정>시스템>등록된사용자]에 들어가서 사용자를 추가하려고 하는데, 가족의 앱에 펫스테이션 이름이 뜨지 않는 경우에는 등록이 실패한 것이므로 지우고 다시 하셔야 합니다. 이것이 실패하는 이유는, 펫스테이션과 주인의 스마트폰, 그리고 가족의 스마트폰, 이 3자가 모두 인터넷에 원활히 연결되어 있어야 하는데, 등록하는 순간 어느 하나가 순간적으로 인터넷 연결이 끊겼기 때문입니다. 이런 가능성은 얼마든지 있기 때문에 당황하지 마시고 처음부터 다시 하시면 됩니다.

  • Q: [기기등록] 공유기의 비밀번호를 까먹었어요.
    A:

    펫스테이션을 공유기에 연결시키려는데 공유기의 비밀번호를 잊으셨다면 아래의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공유기에 WPS 버튼이 있는지 살펴보시고,  있다면 WPS 기능을 이용하여 펫스이션과 연결하시면 비밀번호를 몰라도 연결이 됩니다. 만일 WPS 버튼이 없다면 펫스테이션을 PC와 연결하여 PC용 설정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공유기를 탐색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그런데 비밀번호를 잊으셨기 때문에 어쩔수 없이 공유기를 초기화하여 비밀번호를 다시 설정해야 합니다. 공유기의 초기화나 비밀번호 설정 방법은 해당 공유기의 사용설명서를 참조하거나 인터넷 검색을 통해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