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petstation.co.kr/xe/files/attach/images/445/4f14d0755a4de8c0533ce49195991834.png
자주하는 질문
  • Q: [급식] 사료가 가득 들어있는데도 사료부족경고등이 켜져요.
    A:

    사료잔량표시기능은 앱에서 사용여부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OFF되어 있는데, 이를 사용하시겠다고 ON하셨기 때문에 기기에 그런 표시가 뜨는 것입니다.

    설정>일반설정 메뉴에서 "사료잔량 표시기능"을 ON하시면 그 아래에 전체 사료 양을 설정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 이는 매번 사료통에 담을 사료의 양입니다. 뚜껑을 5초 이상 열었다 닫으면 사료가 다시 전체 사료 양만큼 채워진 것으로 간주하고 그때부터 사료가 나올 때마다 횟수를 세고 있다가 남은 사료양이 20% 이하가 되면 사료부족 경고등을 켜게 됩니다. 사료를 매번 가득 채워도 너무 일찍 이 경고등이 켜진다면 전체 사료 양설정을 너무 적게 해 놓으신 것입니다.

    전체 사료 양을 올바르게 설정하려면, 우선 매번 사료통에 사료를 채울 높이를 결정하여 사료통 안쪽에 표시를 해 둡니다. 그 다음 사료를 그 높이만큼만 채운 후 수동급식 버튼을 이용하여 사료통의 사료를 모두 뽑으면서 그 횟수를 세어봅니다. 사료통이 다 비워질 때까지의 횟수가 바로 전체 사료 양이 되고 이를 앱에 설정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부터 사료를 채울 때에는 뚜껑을 열고 표시해 둔 높이까지 채운 후 5초가 경과한 후에 뚜껑을 닫으시면 됩니다. 뚜껑을 열었을 때 나는 소리가 바로 5초를 세는 소리입니다.

  • Q: [급식] 예약급식을 하다보면 끝에 조금씩 남아요.
    A:

    매일 정량을 예약급식 하다보면 사료탱크가 꺠끗이 비워지지 않고 항상 조금씩 남는다고 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맞습니다. 사료탱크의 구조 상 마지막까지 깨끗이 비워지지 않고 약간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사료탱크가 거의 바닥날 즈음에는 급식량이 줄어들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러므로 사료 탱크가 완전히 비워질 때까지 급식하지 마시고 항상 10% 이상은 채워져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채워진 것이 먼저 인출되므로 사료가 탱크 내부에서 오래 묵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 Q: [급식] 사료 잔량 표시 기능은 어떻게 사용하는 건가요?
    A:

    펫스테이션에는 사료의 잔량을 스마트폰 앱에서 알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은 원리와 사용법을 잘 알고 사용하시면 매우 유용하나, 그렇지 않으면 오류가 있다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그 원리를 설명드리면, 사료탱크에 항상 일정한 양의 사료를 채운다고 가정하면 모터가 한번 회전할때 나오는 양이 일정하니 전체 사료가 다 나오는데 걸리는 모터 회전수가 일정할 것입니다. 이를 사전에 알아내어 설정해 두면 사료를 채운 후부터 모터가 회전한 회전수를 누적해서 세고 있으면 남은 잔량을 유추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를 잘 사용하시려면 다음과 같은 절차대로 사용하셔야 합니다. 우선, 사료를 항상 비슷한 양을 채우셔야 하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사료탱크 안쪽에 테이프나 유성펜으로 표시를 해 주면 좋을 것입니다. 그렇게 채워진 사료가 몇 번의 모터 회전에 해당하는지 세어 보아야 하는데, 가장 위쪽의 수동급식 버튼을 눌러 사료를 빼면서 회수를 센 다음 [설정>일반설정>전체 사료 양]에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그 위쪽의 [사료잔량 표시 기능 사용]은 ON으로 바꾸셔야 겠지요. 그 다음부터는 영상통화 화면에 사료 잔량이 표시되는데, 이때 주의하셔야 할 것은 사료를 새로 채울 때에는 항상 뚜껑을 5초 이상 열고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뚜껑이 5초 이상 열린채로 있으면 펫스테이션은 사료탱크에 사료가 새로 채워진 것으로 간주하고 누적해서 세고 있던 것을 리셋시킵니다. 이는 반대로 사료를 채우지도 않으면서 뚜껑이 5초 이상 열고 있으면 안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료 잔량 표시 기능이 오류를 일으키는 가장 흔한 경우가 될 것입니다. 이를 줄이기 위해 뚜껑을 열면 5초를 세는 톤 소리가 들릴 것입니다. 5초가 넘으면 리셋되는 것도 톤으로 확인이 가능하도록 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Q: [급식] 예약급식은 하루에 몇 번까지 예약할 수 있나요?
    A:

    20번 까지 예약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한번 급식 때마다 5~100g 사이에서 양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예약급식 가능 횟수를 이렇게 많이 만든 이유는 적은 양을 자주 나누어 주어야 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식탐이 많아서 너무 빨리 먹는 아이들의 경우 1분 단위로 천천히 적당항 양으로 나누어 주면 그 버릇을 고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여러 마리를 키우시는 경우 한꺼번에 나오면 대장이 다 먹어 치우지만, 시간을 두고 천천히 나누어 주면 서열이 낮은 놈에게도 돌아가기 때문에 싸움이 없을 것입니다.

  • Q: [급식] 한번에 급여할 수 있는 최대 사료 급여량이 얼마인가요?
    A:

    펫스이션의 먹이탱크 용량은 700g 정도입니다.(70~80% 정도채웠을때)

    또한 먹이트레이(접시)의 크기는 가득 채웠을 때 약 100g 정도 담기는 크기입니다. 그래서 한끼에 최대 100g 정도까지 설정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즉 1회에 5g씩 20회까지 나오도록 예약급식 설정이 가능합니다. 적은 양을 자주 주도록 설정한다면 하루에 급여하는 양을 더 많도록 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하루에 예약급식을 20회까지 설정할 수 있도록 한 것도 적은 양을 자주 주는 경우가 있을 수 있기 때문이었습니다.

  • Q: [급식] 최소 사료 급여량이 어느정도 인가요? 작은 아이에게도 사용할 수 있나요?
    A:

    펫스테이션의 장점 중에 하나가 급여량이 소량부터 많은양까지 폭넓게 조절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사료의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한번에 나오는 양은 대략 5g 정도(밥숫가락으로 한숫가락정도)입니다. 예약급식 시 이를 20번까지 나오도록 설정할 수 있으므로 한끼에 5~100g 사이에서 5g 단위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타사 저가형 급식기가 20~30g 단위로 나오는 것에 비하면 급식기능이 매우 정교함을 알 수 있습니다.

  • Q: [급식] 급식이 되지 않아요(사료가 나오지 않아요).
    A:

    펫스테이션이 정상적인 급식이 되지 않는다면 우선, 뚜껑이 잘 잠겼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뚜껑을 열려 있으면 빨간색 불이 켜져있을 것입니다. 파란불로 바뀔 때까지 뚜껑을 돌려 잠근 다음 다시 급식을 해 보십시오. 예약한 시각에 제대로 급식이 되지 않는다면 앱의 [설정>예약급식]에서 예약급식 설정이 제대로 되었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때 요일 설정을 주의깊게 보셔야 합니다. 선택되지 않은 요일에는 급식이 되지 않습니다.

  • Q: [급식] 식구들이 너도나도 밥을 주면 얼마나 먹었는지 알 수 있나요?
    A:

    펫스테이션에 그 동안 얼마나 사료가 나왔었는지의 기록(급식내역)을 보시려면, 메인화면의 [급식내역 보기] 아이콘을 누르시면 됩니다. 여기에서 급식한 전체 내역을 20개 까지 보실 수 있고, 내역에는 예약급식과 원격급식(가족 포함)은 물론 수동급식 까지 모두 포함됩니다.

  • Q: [급식] 펫스테이션 두 대를 살 경우 예역급식 시각을 같이 맞추어 놓으면 똑같은 시각에 밥이 나오나요?
    A:

    예, 정확히 같은 시각에 밥이 나옵니다.

    펫스테이션은 인터넷에 연결되면 시간서버(Time Server)에서 시각 정보를 받아오기 때문에 모든 기기가 1초 이내의 시각 오차를 유지합니다. 그러므로 여러 대의 펫스테이션을 사용하셔도 예약시간을 같이 맞추어 놓으면 거의 1초도 안 틀리고 동일한 시각에 밥이 나옵니다.

  • Q: [급식] 정전이 되면 급식이 안 되나요?
    A:

    예, 정전되면 급식은 안됩니다. 그러나 전기가 다시 들어오면 메모리에 기억되어 있는 예약급식 정보도 그대로 남아 있고 시간도 틀려지지 않기 때문에 다음 예약급식 부터는 다시 제대로 나올 것입니다.

  • Q: [급식] 해외여행 가도라도 예약급식 시각은 바뀌지 않고 나오나요?
    A:

    한국에서 예약급식을 설정해 놓은 상태에서 폰을 들고 해외에 나가더라도 한국에 있는 펫스테이션은 원래 설정해 놓은 한국 시각에 맞추어 급식이 됩니다. 펫스테이션 내부에 있는 시계는 처음 주인을 펫스테이션에 등록할 때 주인의 스마트폰 시각에 맞추어 시간대가 결정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해외에서 예약급식을 추가하거나 수정하실 때에도 해외 현지 시각이 아니라 한국 시각에 맞추어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