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petstation.co.kr/xe/files/attach/images/445/4f14d0755a4de8c0533ce49195991834.png
자주하는 질문
  • Q: [기기관련] 갑자기 빨간불 파란불이 교대로 깜박여요.
    A:

    기기의 빨간불과 파란불이 교대로 깜박이는 경우는 2가지가 있습니다공장초기화 상태일 때와 사료부족 알림 표시가 그것입니다. 기기를 스마트폰과 연결하여 정상적으로 사용하고 계신다면 공장초기화 상태는 아닐 것이고, 그렇다면 사료부족을 알리는 경고등입니다. 공장초기화 상태표시는 빨간불이 길게 파란불이 짧게 깜박이고, 사료부족 경고표시는 반대로 파란불이 길게 빨간불이 짧게 깜박이므로 구별이 가능합니다.


    앱의 설정>일반설정에서 사료잔량 표시기능 사용을 켜 놓으셨기 때문에 이 기능이 작동한 것입니다뚜껑을 5초 이상 열었다가 닫으면 이 표시는 없어집니다사료잔량 표시기능에 대해서는 설명서나 앱 내의 도움말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Q: [기기관련] 내부에 사료 찌꺼기가 많은데, 어떻게 청소해야 하죠?
    A:

    사료통과 접시는 최소한 1주일에 한 번 이상은 물세척을 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제품 내부에 남아있는 사료 찌꺼기는 긴 붓이나 솔을 이용하여 제품을 뒤집은 상태에서 잘 털어주시기 바랍니다. 제품 내부를 물세척하거나 제품을 물에 담그면 고장나므로 절대로 그렇게 하시면 안됩니다. 또한 사료 알갱이가 빠지지 않는다고 제품을 임의로 분해하시면 절대 안됩니다. 분해는 용이하나 다시 결합하는 방법이 어려워 분해 후에는 조립을 못 하실 가능성이 큽니다. 제품을 임의로 분해하다가 생기는 고장은 무상AS를 받으실 수 없습니다.

    일주일에 한번 사료 찌꺼기만 잘 털어 주어도 청결한 상태에서 제품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Q: [기기관련] 화면이 흐려졌어요.
    A:

    영상 화면이 깨끗했었는데 점점 흐려진다면 카메라 창에 이물질이 묻었을 가능성이 큽니다. 아이들이 카메라를 핥아 카메라 창에 침이 묻은 다음 마르면 이것이 누적되어 겉에서 보기에는 묻어있는 것이 안보이는데 영상을 보면 희미하게 흐려진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에는 면봉에 알코올이나 물을 묻혀 카메라 창을 잘 닦아보시기 바랍니다. 오래 말라붙은 침은 잘 닦이지 않으므로 좀 오랫동안 세게 문질러야 할 수도 있습니다.

  • Q: [기기관련] 빨간불만 깜박이고 기기가 아무 동작을 안해요.
    A:

    기기의 전원을 켰을 때, 아무리 기다려도 빨간불만 깜박이고 파란불이 하나도 안 보인다면 기기의 고장일 가능성이 큽니다. 이 때에는 고객센터로 전화하여 AS 상담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 Q: [기기관련] 공장초기화가 되지 않아요.
    A:

    공장초기화는 버튼 3개를 동시에 누르면 되는데, 2015년 이전의 초기 제품에서는 이 동작이 월활하지 않아 신경써서 잘 누르셔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구매한지 오래되었고 그 동안에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으셨다면 아래와 같이 해 보시기 바랍니다.

    3개의 버튼 중 어느 하나라도 먼저 눌리면 그 버튼 동작을 해 버리므로 3개의 손가락으로 버튼 3개를 하나-둘-셋 하고 동시에 1초 정도 힘주어 누릅니다. 제대로 눌리면 기기의 전원이 자동으로 꺼졌다가 다시 켜집니다.

    2016년 이후에 판매되는 제품이나 그 전에 구입하였더라도 펌웨어를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해서 사용하시는 고객님들은 공장초기화가 쉽게 잘 될 것입니다.

  • Q: [기기관련] 스마트폰으로 말하는 소리가 펫스테이션으로 나오지 않아요.
    A:

    스마트폰에서 맗할 때에는 영상화면의 우측 하단에 있는 말풍선 버튼을 누리도 말해야 하는데, 말풍선 버튼이 제대로 눌리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이 버튼이 제대로 눌리면 화면이 어둡게 변합니다. 이 상태에서 말하셔야 펫스테이션으로 음성이 전달됩니다. 또한 음량설정이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설정>일반설정에 들어가 통화 음량을 확인해 보시고 줄여져 있으면 높여보시기 바랍니다. 설정 변경 후에는 “저장”을 꼭 누르셔야 반영이 됩니다.

  • Q: [기기관련] 녹음 기능이 동작하지 않아요.
    A:

    효과음이나 녹음 음량이 줄여져 있으면 녹음이 제대로 되는지 확인이 어려울 수도 있으니, 앱의 설정>일반설정에 들어가 음량이 줄여져 있지 않은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줄여져 있다면 최대로 올린 다음 저장하고 다시 한번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 Q: [기기관련] 집에서 나는 소리가 잘 안 들려요.
    A:

    스마트폰의 볼륨이 줄어있지는 않은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사실 펫스테이션 가까이에서 나는 소리가 아니면 스마트폰의 스피커로는 소리가 크지 않기 때문에 듣기가 쉽지 않으실 것입니다. 이어폰을 꽂으면 주변의 소음을 차단해주기 때문에 좀 더 잘 들으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주의하셔야 할 것은, 이어폰을 꽂으면 화면의 “말풍선”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이쪽의 소리가 펫스테이션 쪽으로 전달되어 펫스테이션 스피커로 나오니 이점 유의하셔야 합니다.

  • Q: [기기관련] 가운데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음악소리가 어느 순간 나오지 않는데, 이를 다시 나오게 할 수 있나요?
    A:

    가운데 버튼은 음성을 녹음하거나 재생하는 버튼입니다. 원격급식 시에 주인의 음성이 자동으로 재생되는데, 이때 재생될 음성을 이 버튼을 이용하여 녹음하고 재생합니다. 길게 누르면 녹음이 시작되고 녹음 중 짧게 누르면 녹음이 끝납니다. 다시 짧게 누르면 녹음된 음성이 재생됩니다.

    처음 구입 시(공장초기화 상태)에는 여기에 음악이 녹음되어 있습니다. 한번이라도 녹음을 하셨다면 이 음악은 지워지고 새로 녹음된 음악으로 덮어 씌여집니다. 만일 원래의 음악으로 돌리고 싶으시다면 기기를 공장초기화하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그러나 공장초기화하면 기존의 연결 정보는 물론 설정데이터가 모두 지워지므로 Wi-Fi 연결부터 시작하여 예약급식 등의 설정을 다시 하셔야 합니다. 

  • Q: [기기관련] 전원코드가 뽑혀 기기가 꺼지면 예약급식이 안 되나요?
    A:

    예 안됩니다. 펫스테이션은 외부 전원이 연결되어야만 모터가 돌아 급식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전원을 다시 연결하여 기기가 켜지면 예약급식 기억된 내용은 지워지지 않고 다시 예정된 시각에 급식이 될 것입니다. 시간도 물론 틀려지지 않을 것이니 다시 맞추실 필요 없습니다.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