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petstation.co.kr/xe/files/attach/images/445/4f14d0755a4de8c0533ce49195991834.png
자주하는 질문
  • Q: [펫스테이션] 기존의 펫스테이션 사용자인데, 최신 버전의 앱을 사용할 수 있나요?
    A:

    예,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초기 설정(연결) 시 우측 상단의 '+' 버튼은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이 '+' 버튼은 새로운 펫스테이션-org 에서만 사용되는 기능이기 때문입니다. 기존의 펫스테이션은 원래대로 WPS 버튼을 이용하거나 PC와 연결하여 설정하시면 됩니다. 사용법을 잃어버리셨다면 자료실의 1번에 사용설명를 올려 놓았으니 다운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 Q: [펫스테이션] 스마트폰 앱에서 발견되지 않아요.
    A:

    스마트폰 앱에 펫스테이션을 등록하려고 하는데 펫스테이션이 발견되지 않는다면 아래와 같은 순서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1. 스마트폰의 WiFi가 켜져있고 집에 있는 공유기에 연결되어 있으며, 인터넷 사용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2. 펫스테이션과 스마트폰이 같은 공유기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펫스테이션을 WPS로 연결하셨다면 USB로 PC와 연결하여 설정프로그램을 통해 WiFi 연결 상태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3. 펫스테이션을 공장초기화한 후 처음부터 다시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4. 스마트폰의 WiFi를 껐다가 다시 켠 후 다시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5. 공유기를 리셋하거나 전원을 껐다가 켠 후 다시 한번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6. 스마트폰의 OS가 최신 버전인지 확인하신 후 아니면 업그레이드 한 후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7. 스마트폰의 전원을 껐다가 켠 후 다시 한번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 Q: [펫스테이션] 여러 명이 동시에 영상을 볼 수 있나요?
    A:

    아니오. 한번에 한명 만 영상을 열어볼 수 있습니다. 주인이 통화 중에는 다른 가족이 영상을 걸어도 통화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가족이 통화 중에 주인이 영상통화를 걸면 가족의 통화는 끊기고 주인에게로 전환됩니다. 항상 주인이 우선입니다.

  • Q: [펫스테이션] 다른 사람의 스마트폰을 등록해 주었는데, 이를 삭제하면 그 사람이 다시는 펫스테이션에 접속할 수 없나요?
    A:

    예, 삭제하면 절대로 다시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가끔 가족이 아닌 다른 사람에게도 그 사람의 스마트폰에 펫스테이션 앱을 깔아 영상을 보여주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가족을 등록하듯이 등록했다가 바로 [설정>시스템>등록된 사용자]에서 등록된 정보를 삭제하면 그 사람은 다시는 펫스테이션에 접속이 불가능해집니다. 가급적 그 사람의 앱에 있는 펫스테이션 정보도 지우는 것이 좋지만, 설사 지우지 않았더라도 주인의 앱에서만 지워도 절대로 펫스테이션에 다시 접속이 안되니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 Q: [펫스테이션] 가족 등록이 자꾸 실패해요.
    A:

    가족을 등록시키기 위해 [설정>시스템>등록된사용자]에 들어가서 사용자를 추가하려고 하는데, 가족의 앱에 펫스테이션 이름이 뜨지 않는 경우에는 등록이 실패한 것이므로 지우고 다시 하셔야 합니다. 이것이 실패하는 이유는, 펫스테이션과 주인의 스마트폰, 그리고 가족의 스마트폰, 이 3자가 모두 인터넷에 원활히 연결되어 있어야 하는데, 등록하는 순간 어느 하나가 순간적으로 인터넷 연결이 끊겼기 때문입니다. 이런 가능성은 얼마든지 있기 때문에 당황하지 마시고 처음부터 다시 하시면 됩니다.

  • Q: [펫스테이션] 영상 화질이 항상 깨지거나 끊겨요.
    A:

    시간에 관계없이, 스마트폰의 위치나 인터넷 연결 상태(WiFi/3G/LTE)에 관계없이 영상화질이 안 좋다면 펫스테이션 쪽의 인터넷 연결 상태를 점검해 보아야 합니다. 우선 펫스테이션이 공유기로부터 너무 멀리 떨어져 있지는 않은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같은 방 안에 있으면 10m 이내에서는 아무 문제 없지만, 둘 간의 거리가 10m 이상이거나 각각 다른 방에 있다면 WiFi 신호가 약해 영상 화질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공유기의 RF 채널이 이웃들에서 사용하는 채널과 겹쳐서 데이터가 깨질 수도 있습니다. 공유기의 설정에 들어가서 RF 채널을 주변에서 사용하지 않는 채널로 바꾸면 호전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공유기의 설정 방법은 해당 공유기의 사용설명서를 참조하거나 인터넷 검색으로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 Q: [펫스테이션] 공유기의 비밀번호를 까먹었어요.
    A:

    펫스테이션을 공유기에 연결시키려는데 공유기의 비밀번호를 잊으셨다면 아래의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공유기에 WPS 버튼이 있는지 살펴보시고,  있다면 WPS 기능을 이용하여 펫스이션과 연결하시면 비밀번호를 몰라도 연결이 됩니다. 만일 WPS 버튼이 없다면 펫스테이션을 PC와 연결하여 PC용 설정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공유기를 탐색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그런데 비밀번호를 잊으셨기 때문에 어쩔수 없이 공유기를 초기화하여 비밀번호를 다시 설정해야 합니다. 공유기의 초기화나 비밀번호 설정 방법은 해당 공유기의 사용설명서를 참조하거나 인터넷 검색을 통해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 Q: [펫스테이션] 전화 통화 중에는 펫스테이션 영상이 안 열려요.
    A:

    전화 통화를 하는 도중에는 스마트폰 앱에서 펫스테이션의 영상이 열리지 않습니다. 펫스테이션 앱도 일종의 영상 전화 방식이기 때문에, 이는 전화 통화를 두 곳과 동시에 할 수 없는 것과 마찬가지 이치입니다.


  • Q: [펫스테이션] 영상 화질이 깨질 때가 있어요.
    A:

    영상 화질은 전적으로 인터넷 데이터 속도에 좌우됩니다. WiFi 로 연결된 상태에서는 화질이 좋다가 3G나 LTE로 연결하면 화질이 나빠진다면 해당 지역의 이동통신 통화 품질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WiFi나 3G/LTE 모두 주변에 사용자가 많아지면 데이터 속도가 떨어집니다. 즉 한산한 장소에서 할 때에는 화질이 좋다가 사람들이 많이 모여있는 장소에서는 화질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 Q: [펫스테이션] 화면이 약간 보라색으로 보여요.
    A:

    카메라에 내장된 적외선 필터의 영향으로 태양광 아래에서는 컬러가 약간 보라색으로 편이되는 현상이 있습니다. 형광등이나 LED 전구와 같은 백색광에서는 자연색에 가까운 색이 표현되는데, 백열등이나 태양광이 센 곳에서는 보라색 쪽으로 약간 치우칩니다. 이는 야간 적외선 플래시를 위해 카메라 렌즈에 적외선 필터를 장착했기 때문입니다. 

  • Q: [펫스테이션] WPS 버튼을 눌러도 공유기와 연결되지 않아요.
    A:

    우선, 공유기 쪽을 살펴보면, 어떤 공유기들은 WPS 버튼이 있어도 그 기능을 기본적으로 비활성화시켜 놓은 것들이 있습니다. 이는 공유기의 사용 설명서를 보고 확인하셔야 하며, 비활성화 되어 있다면 이를 활성화 한 후 눌러주어야 합니다. 공유기의 WPS 버튼을 눌러도 잘 눌렸는지 확인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는데, 이들의 동작도 공유기마다 다르기 때문에 사용설명서를 참조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ipTIME 공유기의 경우 CPU 램프가 평상시에는 깜박이다가 WPS 버튼을 1초 정도 꾹 눌러주면 깜박임을 멈추고 켜집니다. 그리고 상대 기기와 연결이 되면 다시 깜박이므로 동작 상태가 쉽게 확인이 됩니다. 그런데 이때 주의하셔야 할 점이 있는데, WPS 버튼을 리셋(RST) 기능과 겸하는 공유기들이 많아 WPS를 너무 길게 누르면 공유기가 리셋된다는 것입니다. 공유기가 리셋되면 공유기 이름(SSID)이나 비밀번호가 초기화되므로 설정을 다시 해주어야 합니다.


    펫스테이션의 WPS 동작을 시작하려면 3개의 버튼 중 가운데를 제외한 위와 아래의 버튼을 동시에 길게 눌러주어야 합니다. 이때 LED 램프가 천천히 깜박이다가 빨리 깜박이므로 쉽게 구별이 됩니다. WPS 동작이 끝나면 다시 깜박이는 주기가 느려집니다. 버튼을 누를 때에는, 두개의 버튼이 동시에 눌리지 않으면 하나의 버튼이 눌린 것으로 인식될 수도 있으므로 두 손가락으로 동시에 1초 이상 누르셔야 합니다.

  • Q: [펫스테이션] 설정 프로그램을 PC에 설치했지만 열리지 않아요.
    A:

    우선, 제품의 전원이 제대로 켜졌는지, USB 케이블이 제대로 연결되었는지 확인해 보세요. 그리고, 드라이버가 제대로 설치되었는지도 확인해 보세요. 제품을 PC에 연결했을 때, 장치관리자에서 드라이버가 새로 잡히거나 드라이버가 활성화되는 메시지가 바탕화면에 떠야 합니다. 장치관리자에 아무런 변화가 없거나 바탕화면에 아무 메시지도 안 뜨거나 애러매시지가 뜬다면 프로그램을 삭제하고 다시 설치한 후 시도해 보세요.


    프로그램을 재설치하였는데도 계속 인식이 안 된다면 컴퓨터의 다른 USB 포트에 꽂아보거나 USB케이블을 다른 것으로 바꾸어서도 확인해보세요. USB케이블은 프린터 등에서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것이니 동일한 모양의 콘넥터를 가진 것이면 모두 호환됩니다.


  • Q: [펫스테이션] WPS가 뭔가요?
    A:

    WPS는 WiFi Protected Setup의 약자로써, WiFi 기기를 연결할 때 검색하여 비밀번호 입력하는 번거로운 절차 대신, 양쪽에서 버튼 한 번씩만 누르면 연결되도록 한 절차를 말합니다. 펫스테이션에도 WPS 기능이 있어서 공유기에 WPS 버튼이 있다면 간편하게 인터넷에 연결하실 수 있습니다.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