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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하는 질문
  • Q: [스마트폰앱] 말하기(말풍선) 버튼이 보이지 않아요.
    A:

    스마트폰에 이어폰이 꽂혀있거나 블루투스 헤드셋이 연결되어 있으면 말하기(말풍선) 버튼이 사라집니다. 즉 스피커폰 상태에서만 말하기(말풍선) 버튼이 필요하고 이어폰이나 블루투스를 사용하실 경우에는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양방향 음성 전달이 되기 때문에 버튼이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 Q: [스마트폰앱] 스마트콜이 오지 않을 때가 있어요.
    A:

    스마트콜 기능은 일종의 보조 기능으로 100% 수신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 휴대폰이 인터넷을 통해 당사 서버에 연결되어 스마트콜 메시지를 수신이 가능한 상태일 때에만 스마트콜이 수신되고, 수신 가능하지 않을 때에는 사라집니다. 휴대폰의 문자메시지나 카톡 같은 경우에는 휴대폰이 수신 가능한 상태가 아닐 때에는 이를 서버에 저장하였다가 휴대폰이 수신 가능상태일 때 재 전송해주는 기능이 있어서 거의 100% 수신을 보장해줍니다. 그러나 펫스테이션의 스마트콜 기능은 100% 전달해주어야 하는 메시지의 성격이 아니라 실시간성이 우선인 메시지이고, 나중에 전달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고 생각되어 사건 발생 당시에 전달이 실패되면 그냥 사라집니다. 이는 구현의 용이성이나 시스템의 안정성 등 여러가지 이유로 그렇게 하였는데, 고객님들의 다른 요구사항이 있으면 거기에 맞추어 차츰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 Q: [스마트폰앱] 카메라가 나오다 안 나오다 해요.
    A:

    영상이 끊기거나 늦게 나오는 것은 인터넷 데이터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생기는 문제입니다. 스마트폰의 인터넷 속도에 문제가 없다면 펫스테이션과 무선공유기 간의 데이터 속도를 점검해보셔야 합니다. 펫스테이션과 공유기 간의 거리가 멀다면 좀 더 가까이 이동시켜 보시고, 그래도 해결이 안되면 공유기의 RF 채널 번호를 바꾸어 보시기 바랍니다. 공유기의 채널번호를 바꾸는 방법은 공유기마다 다르므로 공유기 설명서나 인터넷 검색을 통해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업체에서 설치해 준 공유기라면 업체에 문의하시거나 설치기사를 불러 바꾸어 달라고 요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 Q: [스마트폰앱] 가족등록을 할 때 같은 Wi-Fi 공유기에서 해야 하나요?
    A:

    아닙니다. 가족 등록할 때 등록하려는 가족이 꼭 같은 Wi-Fi 공유기 내에 있어야 하는 것은 아니고,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기만 하면 됩니다. Wi-Fi이 3G LTE이던 인터넷에 연결만 되어 있으면 가족등록이 가능한데, 등록하려는 순간 인터넷이 끊겨 있거나 메시지 전달에 실패하면 등록이 실패할 수도 있습니다. 이때에는 등록에 성공할 때까지 몇 번이고 시도하시면 됩니다. 즉 주인의 “등록된 사용자”에는 등록이 되었는데, 가족의 앱에는 추가가 되지 않았다면 주인의 앱에서 등록된 사용자를 삭제하고 가족의 앱에 추가될 때까지 계속 등록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 Q: [스마트폰앱] 가족등록이 안 되요.
    A:

    가족등록을 하는 순간 가족의 스마트폰이 인터넷 연결이 끊겨 있었거나 메시지 전달에 실패하면 가족등록이 실패할 수도 있습니다. 이 때에는 등록에 성공할 때까지 몇 번이고 시도하시면 됩니다. 즉 주인의 “등록된 사용자”에는 등록이 되었는데, 가족의 앱에는 추가가 되지 않았다면 주인의 앱에서 등록된 사용자를 삭제하고 가족의 앱에 추가될 때까지 계속 등록을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 Q: [스마트폰앱] 아이폰에서 앱이 떠있을 때에만 스마트콜이 오고 대기상태에서는 오지 않아요.
    A:

    아이폰에서 화면이 꺼져 있을때는 스마트콜이 오지 않고, 앱이 떠 있을 때에만 스마트콜이 온다면 아래와 같이 아이폰의 알림 설정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아이폰의 설정에 들어가셔서 아래쪽으로 쭉 내리면 설치된 앱들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펫스테이션을 찾아 들어가 보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IMG_0967[1].PNG



    여기에서 알림을 터치하면 아래와 같이 알림 수단 별로 ON/OFF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IMG_0968[1].PNG




    위와 같이 모두 ON 시키면 화면이 꺼져있거나 잠금화면에서도 스마트콜 알림이 올 것 입니다.


  • Q: [스마트폰앱] 앱을 업그레이드하면 기존 등록정보는 다 지워지나요?
    A:

    아닙니다. 업그레이드하면 기존 정보는 지원지지 않고 유지됩니다. 펫스테이션 등록 정보는 물론 예약급식 등의 설정 정보도 지워지지 않고 그대로 유지됩니다.

  • Q: [스마트폰앱] 앱을 지우고 다시 깔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펫스테이션-org와 펫스테이션-lite의 경우가 다릅니다.


    펫스테이션-org에서 주인의 자격을 가진 스마트폰 앱을 지우고 다시 설치하셨다면 펫스테이션을 공장초기화한 후 처음부터 다시 등록 절차를 밟아야 합니다. 만일 가족의 자격을 가진 스마트폰 앱을 지우고 다시 깔았다면, 주인이 이를 다시 펫스테이션에 등록만 시켜주면 됩니다.


    펫스테이션-lite에서는 앱을 지우고 다시 설치하더라도 OneID 로그인만 하시면 기존에 설정된 펫스테이션이 나타날 것입니다. 즉 기기를 공장초기화하거나 재설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 Q: [스마트폰앱] 아무 스마트폰이나 다 되나요?
    A:

    예,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모두 지원합니다.
    아이폰은 iOS8 이상(아이폰 5 이상), 안드로이드는 버전4.0 이상(삼성 갤럭시 S2급 이상)이면 모두 지원됩니다. 아이폰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안드로이드 폰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펫스테이션'이나 'petstation'을 검색하시면 앱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 Q: [스마트폰앱] 아이폰 앱은 어떻게 설치하나요?
    A:

    펫스테이션-org와 펫스테이션-lite의 앱이 다릅니다.

    애플의 앱스토어에 들어가셔서 '펫스테이션"이나 "petstation"을 검색해 보시면 펫스테이션 앱이 찾아질 것입니다. 여기에서 그냥 '펫스테이션'이라고 되어 있는 앱이 펫스테이션-org용 앱이고, '펫스테이션-lite(LG)'라고 되어있는 앱이 LG U+ 전용의 펫스테이션-lite 앱입니다.


    * 아이폰은 앱스토어에 등록하는 절차가 까다롭고 시간이 오래걸려 앱 지원이 안드로이드에 비해 다소 늦어질 수 있습니다. 아이폰 사용 고객께서는 제품 구매 시 공지사항이나 제품 상세소개를 잘 보시고 구매해주시기 바랍니다.

  • Q: [스마트폰앱] 안드로이드 폰에 앱은 어떻게 설치하나요?
    A:

    펫스테이션-org와 펫스테이션-lite의 앱이 다릅니다.

    구글의 플레이스토어에 들어가셔서 '펫스테이션"이나 "petstation"을 검색해 보시면 펫스테이션 앱이 찾아질 것입니다. 여기에서 그냥 '펫스테이션'이라고 되어 있는 앱이 펫스테이션-org용 앱이고, '펫스테이션-lite(LG)'라고 되어있는 앱이 LG U+ 전용의 펫스테이션-lite 앱입니다.

  • Q: [스마트폰앱] 펫스테이션 앱을 실행해 놓으면 배터리 소모가 많이 되지 않을까요?
    A:

    펫스테이션 앱은 백그라운드에서 돌면서 펫스테이션으로부터의 메시지 수신을 대기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앱을 실행시키지 않았을 때보다는 분명히 더 많은 배터리를 소모할 것입니다. 그러나 그 정도는 거의 느끼기 힘든 정도입니다. 왜냐하면 앱이 백그라운드에서 하는 일이 간간히 서버와의 연결 상태를 확인하는 매우 간단한 일이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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